(배포용 세션카드는 자유롭게 사용해주시되 라이터 이름은 지우지 말아주세요.)
배팅은 __로 부탁드립니다
사용 룰 : 크툴루의 부름 7판
장르 : 폐쇄형, 조사보단 도박 위주, 자체 하우스 도박룰 사용
인원수 : 제한 없음 (1~키퍼가 커버할 수 있는 수준까지)
플레이 타임 :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
키퍼링 난이도 : 도박 룰 이해가 필요합니다.
플레이 난이도 : 도박 룰 이해가 필요합니다.
배경 : 현대 도시 (개변으로 얼마든 변경 가능합니다.)
추천 기능 : 현실 행운, 현실 지능
준비물 : 트럼프 카드(온라인은 롤20의 트럼프덱, 오프라인은 트럼프 카드를 준비해주세요.), 계산기
개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카지노가 있습니다.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카지노라고는 하지만 썩 신뢰할 수는 없는 곳이네요. 다만 그곳에 가서 대박을 치고 나온 사람이 한 둘이 아니라는 소문이 무성합니다. 실제로 인생역전을 했다는 후기도 인터넷에 떠돌아다니고 있으니까요.
그런 때에 카지노로부터 당신을 초대한다는 초대장이 날아왔습니다.
[인생 역전의 기회! 카지노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초대장이 담긴 봉투 안에는 무려 다이아몬드가 박힌 금반지도 들어있었습니다. 이걸 돌려주기 위해서라도, 아니면 도박을 위해서라도 당신은 카지노로 향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자, 그럼 가볼까요? 인생 역전, 대박의 기회를 노리러요!
주의사항
-사행성, 도박 등을 소재로 다루고 있으며 도박 중독에 대한 묘사가 다소 적나라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도박의 내용, 사행성 등의 이유로 위 시나리오는 미성년자의 플레이를 엄격하게 금지합니다. 키퍼로도, 플레이어로도 미성년자는 참가하지말아주세요.
-룰북없는 키퍼링을 엄격하게 금지합니다.
-시나리오에 대한 이유없는 비방, 공개된 장소에서의 스포일러를 금지합니다. 시나리오에 대한 피드백은 후기 폼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시나리오는 카오시움 사 출간, 도서출판 초여명 번역으로 한국에 정발된 크툴루의 부름 7판을 따르는 팬메이드 시나리오입니다.
후기 폼 :
이하 진상이 이어집니다.
구글 문서 링크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7HSfGGs6S3h6KkyqxQMoLPC9WB3ZyE9Mfazyi0-j-uo/edit?usp=sharing
시나리오 펼치기가 흰글씨로 숨겨져 있습니다.
드래그 하면 나타납니다.
[진상]
: 요즘 세상에 신도를 늘리는 일은 힘듭니다. 세상에 종교는 다양하고, 사기꾼도 한둘이 아니죠. 날이 갈수록 사람들은 똑똑해지고, 신에게 의지하기보다는 자기 스스로 해결하려 합니다. 거기다 잘못하면 범죄자로 경찰서에 잡혀가기 일쑤니. 결국 사교도들은 신도를 늘리기 위해 다른 방법을 사용하기로 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일시적으로 쾌감을 주면서 사교도로 끌어들이는 것. 그러기 위한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역시 도박이죠. 세상은 돈으로 돌아가니, 돈을 얻고자 하는 사람은 한 둘도 아니잖아요. 큰 돈을 쥐여주고, 대신 판돈으로 목숨과 이성을 받아가버리는 겁니다.
신의 힘과 여러 가지를 이용해 카지노를 만든 사교도들은 탐사자들에게 초대장을 보냈습니다.
이곳은 따면 딸수록 자기 자신을 잃어가는 카지노. 판돈은 당신의 이성입니다.
[카지노 룰]
탐사자들은 기본금을 지급 받습니다. 기본금은 20입니다. 추가 기능치에 ‘도박자본’으로 기재해주세요.
카지노에서 나가기 위해서는 현재 소지하고 있는 돈을 모두 탕진하거나 이성이 0이 되거나 진상을 눈치채야만 합니다.
카지노 게임에서 승리 할 경우, 정신력 판정을 진행합니다. 정신력 판정에 실패할 경우 돌려받는 돈의 배율만큼 주사위를 굴려 이성을 감소시킵니다. (ex. 1d4+1배로 돈을 불렸을 경우, 1d4 만큼 이성감소. 인디언포커에 경우 1d4 고정 감소)
>정신력 판정을 이성 판정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자체 광기를 사용합니다. 광기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4면체 주사위를 사용해 결정합니다.)
광기 이름 |
광기 내용 |
인생 한방! |
배팅금액이 최소 1d10+1이 되며 최대한 큰 돈을 배팅 하려고 합니다. 주변의 만류에도 도박을 진행하려 합니다. |
이 돈 내 돈! |
어떻게 해서든 자신의 재산을 지키려 합니다. 배팅을 하지 않으려 하며 돈을 가지고 카지노에서 벗어나려 합니다. 하지만 벗어날수는 없습니다. |
신이시여! |
실패한 만큼 더 큰 돈을 배팅하려 합니다. 이번에는 반드시 딸 거라 하면서 이전 배팅액의 2배를 배팅하게 됩니다. 주변이 말려도 도박을 진행하려 합니다. |
전부 사기야! |
게임의 결과를 믿지 못하게 됩니다. 수용하지 않고 게임판을 엉망으로 만들며 공격적이 됩니다. 말리려는 사람을 공격 할 수도 있습니다. |
게임에 승리해 얻는 금액의 배율은 키퍼가 마음대로 결정 할 수 있습니다. 1d4+1, 1d6+2, 1d8+3, 1d10+4를 추천합니다.
게임은 혼자서 하거나 상대와 대결하는 구도, 둘 중 하나 탐사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합니다. 인디언포커는 반드시 상대와 대결해야 합니다.
이성이 감소 할 때마다 도박을 하라고 유혹해주세요. 귓속말(오프라인은 종이쪽지)에 도박을 유도하는 말을 적어주세요.
ex) 너는 성공 할 수 있어, 여기서 모든 게 바뀔 거야, 신나지 않아? 어서 좀 더 너를 맡겨봐, 너를 위해 준비된 장소야.
배팅액은 최소 1에서 최대 5입니다.
본 시나리오에서 사용되는 게임의 규칙은 어느정도 간소화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누적 배팅을 하는 게임일 경우 실시간으로 자신의 금액에서 배팅금이 빠져나갑니다. 기록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승리할 경우 자신이 배팅한 금액+상대가 배팅한 금액을 돌려받는 시스템입니다.
모든 게임은 연속해서 할 수 없습니다. A게임을 한 뒤 B게임을 하고 돌아온다면 A게임을 다시 할 수 있게 됩니다.
[도입]
요즘 사람들 입에 가장 많이 오르내리는 소재는 카지노입니다. 최근에 개장한 카지노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죠. 합법적으로 열린 도박장이라나 뭐라나. 신문을 펼치면 꼭 그 카지노에 대한 기사가 하나씩은 있는 수준입니다. 블로그며 트위터같은 SNS에는 그곳에 가서 대박을 쳤다는 글들이 매일매일 두어개씩 올라옵니다.
>카지노에 대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찾을 수 있는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달 새에 방문객이 상당한 수준에 이르른 카지노
-카지노에서 대박을 쳐서 성공한 사람의 글
-도박 중독에 조심하라는 기사
-카지노 방문 리뷰
자료조사를 요청 할 경우 성공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실종신고 급증, 실종자들의 마지막 행선지는 어디?
당신은 카지노에 관심이 있었던가요? 당신이 관심이 있었든 없었든 카지노에서는 당신에게 초대장을 보냈습니다. 그것도 다이아몬드가 박힌 금반지와 함께 말이죠. 초대장엔 이렇게 적혀있었습니다.
[인생역전의 기회! 당신을 카지노로 초대합니다!]
반지를 돌려주기 위해서든 도박을 즐기기 위해서든. 당신은 카지노로 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탐사자가 카지노에 가기를 거부 할 경우 정신력 판정을 해주세요. 어려움 이상이 나올 경우 카지노를 가고싶다는 욕구에서 벗어납니다. 실패 할 경우 카지노에 가야한다는 강렬한 욕구를 느낍니다.
[카지노 입구]
카지노는 도심 한 가운데에 있습니다. 그 규모가 상당합니다. 호텔도 겸하고 있기 때문인 걸까요? 높디 높은 저 커다란 빌딩 하나가 카지노의 소유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많은 사람들이 오가고 있네요.
>자세히 살펴본다 선언 : 들어가는 사람은 있는데 나오는 사람은 극히 적습니다. 그나마 나오고 있는 소수의 사람들은 거의 도망치듯이 뛰어나옵니다. 안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안으로 들어가면 로비입니다. 한쪽에 분수 장식물이 있고, 카운터가 보이네요.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바닥은 대리석에 위에는 화려한 샹들리에가 매달려있어 상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입니다.
>분수 장식물 : 평범한 분수입니다. 위에 놓인 장식물이 조금 특이하단 걸 제외하면요. 이건 도대체 뭘 표현한 장식물일까요? 원을 그리고 있는 것 같기도, 물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것 같기도 한 모습입니다.
KP정보 –사교도가 모시는 신의 형상입니다. 사교도가 모시는 신은 니알라토텝입니다만. 그 모습을 조각에 고스란히 표현할 수는 없었기 때문에 원판과 조금 다른 미묘한 퀄리티의 조각상이 되었습니다. 키퍼가 생각하는 니알라토텝의 이미지로 묘사를 바꾸셔도 좋습니다.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 다가가면 직원이 먼저 접수를 완료해달라며 카운터로 탐사자들을 돌려보냅니다.
>카운터 : 가까이 다가가면 직원이 무슨 일로 찾아왔느냐 묻습니다. 초대장과 반지를 제시하면 카지노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반지만 돌려주고 가려한다면 직원이 끈질기게 붙잡습니다.
그럼에도 집으로 돌아가려하면 이전과 똑같이 정신력 판정을 해주세요. 실패 할 경우 카지노에서 도박이 하고싶어집니다.
어려움 이상이 나와 집에 돌아가게 될 경우 엔딩 1번을 진행합니다.
[카지노]
에스컬레이터 또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화려한 카지노가 눈앞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일희일비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화려한 샹들리에가 천장을 장식하고, 붉은 카펫이 길을 만듭니다.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구역이 나뉘어 있는지 안내 팻말이 보입니다. 입구에서 정면을 보면 보이는 카지노의 중앙에는 아까 전 분수대 위에 있던 석상이 더 큰 사이즈로 놓여있습니다.
>안내 팻말 : 이곳은 슬롯 구역이라고 하네요. 여기서 동쪽으로 가면 룰렛, 서쪽으로 가면 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나 봅니다. 북쪽에는 광장과 함께 스크린 경마를 즐길 수 있는 구역이 있다고 적혀있네요.
>석상 : 분수대 위에 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석상입니다. 여전히 무슨 모양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물이 파도치는 것 같기도 하고, 뭔가가 꿈틀거리는 듯도 같은. 형용할 수 없는 기분이 당신을 덮쳐옵니다. (이성체크 0/1)
주위를 둘러보고 있다보면 직원이 다가와 카지노에 대해 안내해줍니다.
“이곳에서는 원하시는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급받으신 돈을 다 잃으시기 전까지는 나가실 수 없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지요? 그런 생각을 할 틈도 없이 손에는 카드가 쥐여집니다.
“그 카드로 배팅에 필요한 돈을 낼 수 있습니다. 기본지급금은 200만원입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안내를 끝낸 직원은 빠르게 자신의 자리로 돌아갑니다.
>밖으로 나가려 할 경우 :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직원이 다가와 밖으로 나갈 수 없다며 탐사자들을 안으로 돌려보냅니다.
어쨌든 지금은 게임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돈을 전부다 쓰기 위해서라도 말이죠. 어이없는 상황이지만 지금은 순응합시다. 즐길 수 있는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슬롯머신 : 남쪽구역
-룰렛 : 동쪽구역
-인디언 포커 : 서쪽구역
-업앤다운 : 서쪽구역
-블랙잭 : 서쪽구역
-세븐럭 포커 : 서쪽구역
-스크린 경마 : 북쪽구역
-홀짝 : 동쪽구역
[남쪽 구역]
탐사자들이 가장 처음 시작하는 장소입니다. 남쪽구역에서는 슬롯머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슬롯이 돌아가는 소리와 대박이 터지는 소리, 비명을 지르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주변을 둘러볼 경우 : 눈에 띄게 집중하고 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눈 밑에는 짙게 다크서클이 내려 앉아있고, 눈은 충혈되어 있습니다. 결과가 나올 때마다 환호성을 내지르며 “신이시여! 감사합니다!”라고 소리치기도 합니다.
>처음 이곳으로 이동할 경우 : 어디선가 소곤거리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비명이나 환호성이 아닙니다. 정확하게 당신의 귓가에 ‘모든 걸 맡겨도 괜찮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슬롯머신
: 슬롯을 당겨 같은 숫자를 맞추는 슬롯머신입니다. 슬롯머신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시작 참가비는 10만원 (1)입니다.
2. 키퍼가 6면체 주사위를 하나씩, 총 세 개를 굴려 결과값을 보여줍니다.
3. 동일한 수가 한 개도 없을 경우 참가비를 잃습니다.
동일한 수가 두 개 일 경우 참가비를 1d4+1배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수가 세 개 일 경우 참가비를 1d6+2배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4. 동일한 수가 두 개 이상일 경우 돌려받은 금액을 바로 받지 않고 배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배팅을 이어갈 경우 돌려받는 배수가 이전보다 더 커집니다.
ex. 동일한 수가 두 개라 3배로 돌려받을 경우, 3을 바로 배팅해 연달아 게임을 이어가기로 결정. 이때 동일한 수가 두 개가 나올 경우 1d6+2배, 세 개가 나올경우 1d8+3배로 돌려받는다. 동일한 숫자가 하나도 나오지 않을경우 배팅한 모든 금액을 잃는다.
5. 게임은 최대 세 번까지 연달아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에서는 동일 숫자가 두 개일 경우 1d8+3배, 세 개 일 경우 1d10+4배를 돌려받습니다. 동일한 숫자가 하나도 나오지 않을경우 배팅한 모든 금액을 잃습니다.
동일 숫자 수 |
첫 번째 룰렛 |
두 번째 룰렛 |
세 번째 룰렛 |
0개 |
돌려받지 못함 |
돌려받지 못함 |
돌려받지 못함 |
2개 |
1d4+1 |
1d6+2 |
1d8+3 |
3개 |
1d6+2 |
1d8+3 |
1d10+4 |
[동쪽 구역]
룰렛이나 홀짝같은 숫자게임을 즐길 수 있는 구역입니다. 비교적 간단한 게임들이기 때문인지 공간이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슬롯머신에 비하면 사람 수도 조금 적은 모양입니다. 룰렛을 돌리는 딜러, 주사위를 흔드는 딜러. 그 딜러들에게 눈을 떼지 못하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살펴본다 : 딜러의 외모가 수준급입니다. 어떻게 저런 외모를?
>처음 이곳으로 이동할 경우 : 소곤거리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행운이 당신과 함께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룰렛
: 원형으로 돌아가는 룰렛입니다. 종류가 여러 가지로군요.
1. 1부터 10, 1부터 20, 1부터 100. 총 세 종류가 있습니다.
2. 각각 칸으로 나뉘여 있고 은색 공을 던져 어디에 공이 안착할지를 맞추는 비교적 간단한 게임입니다.
3. 종류마다, 자기가 선택한 숫자 값과 안착한 값의 차에 따라 돌려받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4. 기본 참가금은 10만원(1)이며 최대 50만원(5)까지 배팅 할 수 있습니다.
5. 배팅이 끝나면 키퍼가 판에 맞는 주사위를 굴려주세요.
룰렛의 종류 |
공이 멈춘 숫자-배팅한 숫자의 차 |
돌려받는 배수 |
1d10 |
0 |
1d8+3 |
2 / -2 이내 |
1d6+2 |
|
5 / -5 이내 |
1d4+1 |
|
1d20 |
0 |
1d10+4 |
5 / -5 이내 |
1d8+3 |
|
10 / -10 이내 |
1d6+2 |
|
1d100 |
0 |
2d6+5 |
10 / -10 이내 |
1d10+4 |
|
20 / -20 이내 |
1d8+3 |
6. 주사위 숫자를 보고 아래 표를 참고하여 상금을 지급합니다.
>홀짝
: 주사위를 굴려 나올 숫자가 홀수일지 짝수일지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1. 6면체 주사위 두 개를 사용합니다.
2. 탐사자는 홀일지 짝일지 배팅해주세요. 이때 나올 숫자까지 지정해 배팅 할 수 있습니다.
3. 주사위를 굴립니다. 홀짝 결과에따라 돈을 돌려받습니다.
4. 만약 숫자를 지정해 배팅하고, 숫자를 틀렸을 경우 홀짝을 맞춰도 돈은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5. 숫자를 지정해 배팅하고, 숫자를 맞췄을 경우 돌려받는 돈*2로 돌려받습니다.
|
홀짝을 맞췄지만 숫자를 틀렸을 경우 |
홀짝만 맞췄을 경우 |
홀짝에 숫자까지 맞췄을 경우 |
돌려받는 배수 |
돌려받지 못함 |
1d4+1 |
(1d6+2)*2 |
[서쪽 구역]
카드로 할 수 있는 게임들을 할 수 있는 구역입니다. 할 수 있는 게임 종류가 가장 많은 만큼 무척 넓습니다. 사람도 여태 까지 봐 온 어떤 구역보다 많은 거 같네요.
>살펴본다 : 각 테이블마다 독특한 모양의 작은 장식물이 올라가 있습니다. 중앙에 위치해 있는 그 조각상인 거 같네요. 그 조각상을 붙들고 울부짖는 사람도 보입니다. 왜 저러는 걸까요?
>처음 이곳으로 이동할 경우 : “나에게 모든 걸 맡기면 네가 원하는 모든 걸 이룰 수 있어.” 속삭임이 또렷하게 들려옵니다.
>인디언 포커
: 다른 사람과 즐길 수 있는 카드게임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연기를 잘하느냐, 상대방을 잘 속일 수 있느냐로 모든 게 결정되는 게임입니다.
1. 카드를 배분받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에 따라 진행 방식이 조금 달라집니다.
-온라인일 경우 : 자신이 배분받은 카드는 상대의 카드입니다. 자신의 카드는 무엇인지 알 수 없고, 상대방의 카드만 보고 게임을 진행합니다.
-오프라인일 경우 : 자신이 배분받은 카드를 보지말고 자신의 이마에 붙입니다. 자신의 카드는 무엇인지 알 수 없고, 상대방의 카드만 보고 게임을 진행합니다.
2. 기본 10만원(1)에서 시작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만큼 배팅 할 수 있습니다.
3. 배팅은 누적제입니다. 순서를 돌아가며 추가로 배팅을 합니다.
4. 상대방과 동일한 금액을 배팅 할 경우, 또는 전 재산을 배팅했을 경우 게임이 끝나고 카드를 공개합니다.
5. 카드가 더 큰 쪽이 승리합니다.
6. 최대 숫자는 14입니다. 조커는 14로 계산합니다.
7. 중간에 포기가 가능합니다. 포기 할 경우 모든 배팅금액은 상대방에게 돌아갑니다. 만약 자신의 숫자가 13이상인 상태에서 포기 할 경우 기본 배팅금액을 제외한 배팅금액 만큼 추가로 금액을 지불해야합니다.
예시 게임 1)
-기본금 10만(1)
-A가 20만(2)을 배팅합니다.
-B가 40만(4)를 배팅합니다.
-A가 50만(5)를 배팅합니다.
-B가 50만(5)를 배팅합니다.
-동일한 금액을 배팅하였으므로 게임이 종료되고 카드를 공개합니다.
-A는 5, B는 6이 나와 B가 승리하였습니다.
-A는 10만(1)+20만(2)+50만(5)=80만(8)을 잃습니다.
-B는 10만(1)+40만(4)+50만(5)+10만(1)+20만(2)+50만(5)=180만(18)을 획득합니다.
예시 게임 2)
-기본금 10만(1)
-A가 20만(2)을 배팅합니다.
-B가 100만(10)을 배팅합니다.
-A가 포기합니다.
-A가 포기했으므로 카드를 공개합니다.
-A는 14, B는 5가 나왔으나 A가 포기해 승자는 B입니다. 그리고 A는 13이상의 카드였으므로 추가로 B에게 120만(12)을 지급해야합니다.
-A는 10만(1)+20만(2)+120만(12)=150만(15)을 잃었습니다.
-B는 10만(1)+20만(2)+100만(10)+120만(12)=250만(25)을 획득합니다.
>업앤다운
: 딜러와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카드 숫자의 합이 딜러의 것보다 큰지 작은지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기본 배팅금은 10만(1)이며 최대 50만(5)까지 배팅 가능합니다.
1. 딜러와 탐사자가 각각 카드를 세 장 배분받습니다. 이 카드는 지금 열어볼 수 없습니다.
2. 딜러가 자신과 탐사자의 첫 번째 카드를 오픈합니다.
3. 업앤다운을 결정할지, 다음 카드를 오픈할지 결정합니다.
4. 다음 카드를 오픈 할 경우 두 번째 카드를 오픈합니다.
5. 마찬가지로 업앤다운을 결정할지 다음 카드를 오픈할지 결정합니다.
6. 다음 카드를 오픈 할 경우 탐사자의 카드만 오픈합니다.
7. 업앤다운을 결정합니다. 맞출 경우 배팅 금액의 1d6+2배를 돌려받습니다.
8. 조커는 0으로 계산합니다.
>블랙잭 –간소화&변형되었습니다.
: 카드 숫자가 21에 가까울 경우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기본 배팅금액은 10만(1)이며 최대 50만(5)까지 첫 배팅 가능합니다. 딜러와 또는 다른 사람과 즐길 수 있습니다.
1. 카드를 두 장 배분받습니다. 자신의 카드를 확인합니다.
: A는 11, JQK는 10, 그 외에는 카드에 적힌 숫자를 따릅니다.
*조커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조커가 나왔을 경우 추가 배분 소모없이 교체 가능합니다.
2. 추가 카드 배분 여부를 결정합니다. 배분 할 경우 카드를 한 장 다른 카드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딜러에 경우 소지 카드 숫자가 17이상일 경우 더 이상 카드를 교체 할 수 없습니다.
3. 추가 카드는 최대 두 번까지 가능합니다. 추가 카드를 한 번 받을 때마다 추가 배팅이 가능하며 배팅은 누적 배팅입니다.
4. 추가 카드 및 추가 배팅이 종료되고 카드를 공개합니다. 21을 넘지 않는 선에서 21에 가까운 사람이 승리합니다. 21을 넘을 경우 그 사람이 패배합니다.
5. 딜러와 즐겼을 경우 배팅한 액수의 1d6+2배만큼 돌려받습니다. 다른 사람과 즐겼을 경우 배팅한 액수를 전부 승자가 가져갑니다.
>다른 사람과 즐겨 배팅한 액수를 승자가 가져 갈 경우 이성감소는 1d6입니다.
6. 포기가 가능합니다. 포기 할 경우 카드 숫자에 상관없이 모든 배팅 금액은 상대방에게 돌아갑니다.
예시 게임 –플레이어들끼리 할 경우
-A가 30만(3)을 배팅합니다.
-B가 50만(5)을 배팅합니다.
-A의 카드는 4, 5. B의 카드는 10, 2.
-A와 B 모두 카드를 추가 배분받습니다.
-A의 카드는 9, 5. B의 카드는 10, 8.
-A가 10만(1)을 추가 배팅합니다. B는 추가 배팅을 하지 않습니다.
-A는 카드를 추가 배분 받습니다. B는 추가 배분받지 않습니다.
-A의 카드는 9, A(11). B의 카드는 10, 8.
-A와 B 모두 추가 배팅을 하지 않습니다.
-두 번의 추가 배분이 끝났으므로 카드를 공개합니다.
-A는 20, B는 18로 A가 승리합니다.
-A는 30만(3)+50만(5)+10만(10)=90만(9)를 받습니다.
예시 게임 –딜러와 할 경우
-A가 50만(5)를 배팅합니다.
-A의 카드는 10, 4. 딜러의 카드는 11, 5.
-A와 딜러 모두 카드를 추가 배분 받습니다.
-A의 카드는 10, 8. 딜러의 카드는 11, 7.
-A가 30만(3)을 추가 배팅합니다.
-A가 추가 카드를 배분받습니다. 딜러는 17이상이므로 카드를 더 이상 배분받을 수 없습니다.
-A의 카드는 10, 11. 딜러의 카드는 11, 7.
-A가 50만(5)를 추가 배팅합니다.
-추가 배분이 끝났으므로 카드를 공개합니다.
-A의 카드 21, 딜러의 카드 18로 A가 승리합니다.
-A는 50만(5)+30만(3)+50만(5)=130만(13)의 1d6+2배로 돈을 돌려받습니다.
>세븐럭 포커 – 간소화&변형 되었습니다.
: 카드를 세 장 배분받아 그 카드의 조합을 보고 서열을 매겨 서열이 높은 쪽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딜러 또는 다른 사람과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 배팅금은 10만(1)입니다.
1. 카드의 서열은 다음과 같습니다.
A>K>Q>J>10>9>8>7>6>5>4>3>2.
-단 A는 3, 2와 함께 있을 경우 서열이 최하위로 강등됩니다.
-조커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조커가 나올 경우 교환해주세요.
2. 카드를 3장씩 배분받습니다.
4. 카드를 보고 포기할지 계속할지를 결정합니다. 포기할 경우 초기 배팅금을 잃어버립니다.
5. 계속 할 경우 추가 배팅을 합니다. 추가 배팅 최소금액은 20만(2)입니다.
6. 배팅이 끝난 후 카드를 공개합니다. 서열이 높은쪽이 승리하게 됩니다.
구분 |
설명 |
서열 |
스트레이트 플러시 |
카드 무늬 동일, 연속 숫자 |
높음 |
트리 오브 카인드 |
같은 숫자 카드 3장 |
|
스트레이트 |
연속 숫자 3장 |
|
플러시 |
동일 무늬 3장 |
|
원 페어 |
같은 숫자 카드 2장 |
|
하이 카드 |
다른 무늬와 다른 숫자를 가진 3장의 카드 (순위가 높은 카드로 승패 결정) |
낮음 |
7. 서열 보너스가 있습니다. 승패에 관계없이 다음 카드 서열을 가졌을 때 가장 처음 배팅한 금액(시작 할 때 배팅한 금액)을 정해진 배수만큼 돌려받습니다. (포기한 경우에도 돌려받습니다.) (패배하고 돌려받는 경우 이성감소는 없습니다.)
구분 |
돌려받는 배수 |
스트레이트 플러시 |
5배 |
트리 오브 카인드 |
4배 |
스트레이트 |
1배 |
8. 무승부일 경우 배팅 금액을 전부 돌려받습니다.
예시 게임 –플레이어와 할 경우
-A가 10만(1)을 배팅합니다. B가 10만(1)을 배팅합니다.
-A의 카드 하트 A, 2, 3입니다. B의 카드 하트 J, 클로버 J, 스페이드 J입니다.
-A가 게임을 지속합니다. A가 20만(2)을 배팅합니다.
-B가 게임을 지속합니다. B가 30만(3)을 배팅합니다.
-카드를 오픈합니다. 스트레이트 플러시가 트리 오브 카인드보다 서열이 높으므로 승자는 A입니다.
-A는 10만(1)+10만(1)+20만(2)+30만(3)+50만(5)[서열 보너스]=120만(12)을 받습니다.
-B는 10만(1)+30만(3)=40만(4)를 잃고, 40만(4)[서열 보너스]을 돌려받습니다.
예시 게임 –딜러와 할 경우
-A가 10만(1)을 배팅합니다.
-A와 딜러가 카드를 배분받습니다.
-A의 카드 하트 A, 클로버 4, 스페이드 Q입니다. 딜러의 카드 하트 2, 클로버 J, 스페이드 K입니다.
-A가 게임을 지속합니다. 20만(2)을 배팅합니다.
-카드를 공개합니다.
-하이 카드이므로 가장 서열이 높은 카드로 승패를 겨룹니다.
-A의 카드 A가 딜러의 카드 K보다 서열이 높으므로 A가 승리합니다.
-A는 30만(3)*(1d6+2)만큼의 금액을 돌려받습니다.
[북쪽 구역]
스크린 경마를 즐길 수 있는 북쪽 구역입니다.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모두 퀭한 눈을 하고 스크린만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분위기가 다른 곳에 비해서 상당히 암울합니다.
>관찰 : 자세히 살펴보다보면 스크린이 한 순간 이상한 모습으로 변했다가 경마 영상으로 돌아옵니다. 방금 보인 그것은 뭐였죠? 한 순간이었지만 무척 기괴한 모습이었습니다. 발끝에서부터 얼어붙는 느낌이 듭니다. 이성체크 (1/1d4)
>처음 이곳으로 이동할 경우 : “내가 널 보살피리라.” 뚜렷한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그 목소리는 어쩐지 기괴하고, 끔찍하게 느껴집니다. 이성체크 (1/1d4)
>스크린 경마
: 스크린에 나오는 영상을 보며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도박입니다. 난이도가 상당히 높지만 그만큼 돌려받는 양도 많습니다.
1. 최소 10만(1)부터 최대 50만(5)까지 배팅 할 수 있습니다.
2. 상위권 3마리만 맞출지, 상위권 3마리에 순위까지 맞출지를 결정합니다.
3. 1부터 8까지 중 숫자 셋을 고릅니다.
4. 1d8 주사위 세 개를 굴립니다. 첫 번째 주사위는 3위, 두 번째 주사위는 2위, 세 번째 주사위는 1위입니다.
5. 결과에 따라 배팅금을 잃거나 배수로 돌려받습니다.
|
맞추지 못했을 경우 |
하나를 맞췄을 경우 |
둘을 맞췄을 경우 |
셋을 맞췄을 경우 |
등수지정 X |
돌려받지 못함 |
1d4+1 |
1d6+2 |
1d8+3 |
등수지정 O |
돌려받지 못함 |
1d8+3 |
1d10+4 |
2d6+5 |
6. 등수지정에 경우 1위는 몇 번, 2위는 몇 번, 3위는 몇 번을 맞춰야 합니다.
>진행을 통해 모든 탐사자가 가진 금액이 0이 된 경우 엔딩 2번
>진행을 통해 이성이 0이 된 탐사자는 엔딩 3번
[진상을 눈치챈 경우]
>진행 도중 ‘이것은 누군가의 음모이며 우리는 이곳을 벗어나야 한다! 벗어나자!’라고 설득한 사람이 한 명이라도 나와 도망치려 할 경우에 진행됩니다.
누군가가 그렇게 외친 순간/도망치려 한 순간. 이곳에 있던 모든 이들이 탐사자들을 바라봅니다. 마치 이곳에 붙잡아두려는 듯 끈적하고, 질척한 눈빛입니다. 이성체크 (0/1)
문으로 달아나려 하면 직원이 가로막고 서 있습니다. 뒤에서 사람들이 달려와 탐사자들을 붙잡으려고 합니다.
>세 번 연속 민첩 판정을 합니다. 민첩에 실패하면 이성을 빼앗긴 자들에게 몸이 붙잡히고 맙니다. 근력 판정을 통해 빠져나오거나 다른 사람이 도와줄 수 있습니다.
>빠져나오지 못할 경우 정신력 판정을 합니다. 정신력 판정에 실패할 경우 1d10분 동안 사교도에게 홀리고 맙니다.
사람들을 피하고 나면 직원들이 공격해옵니다. 이곳에서 여러분들을 내보내기 싫은 모양입니다. 모든 사람이 입을 모아 “이곳에 있으면 그분께서 원하는 걸 이루어 주신다!”라 소리칩니다.
전투를 진행하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이곳에서 빠져나가기를 시도 할 수 있습니다. 탐사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도록 해주세요.
직원의 수는 키퍼의 재량에 맡깁니다.
직원
근력 60 / 건강 60 / 크기 70 / 민첩 50 / 외모 50 / 지능 60 / 정신력 50 / 교육 70
근접전(격투) 50 / 회피 30 / 소형 나이프 1d4+db
사용 주문 : 격통, 공포 주입
무사히 직원을 물리치고 나오면 문이 봉쇄되고 있습니다. 문이 봉쇄되기 직전에 빠져나가야만 합니다. 뒤에서는 사교도들이 쫓아오고 있습니다. 저들에게 잡히면 그대로 끝이라는 공포감이 엄습해옵니다. 얼른 가야만 합니다.
>민첩 판정을 2회 진행합니다. 1번 실패할 경우 몸 여기저기가 긁혀 HP 1 감소. 2번 실패할 경우 붙잡히지만 추가로 행운 판정에 성공 할 경우 간신히 빠져나옵니다. 하지만 긁힌 상처가 매우 심해 HP가 1d3 감소 됩니다.
>붙잡힌 사람을 누군가가 이끌어줄 경우 이끌어주는 사람이 민첩+근력 복합 판정을 합니다. 둘 중 하나라도 성공 할 경우 빠져나올 수 있지만 몸 여기저기가 긁혀 HP가 1d3 감소합니다. 둘 다 실패할 경우 두 명 다 붙잡힙니다. 둘 다 성공한다면 HP감소 없이 무사히 빠져나옵니다.
>원하지 않는다면 이부분을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무사히 빠져나올 경우 엔딩 4
붙잡힐 경우 엔딩 3
[엔딩]
도박은 좋지 않아요! -카지노에 가지 않을 경우
: 도박은 좋지 않습니다. 백해무익하죠. 한 번 빠지면 빠져나오기 힘들어요. 그러니 카지노에 갈 필요는 없습니다. 세상에 놀만한 것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다른 걸 하면서 놀면 됩니다. 당신은 호텔을 빠져나옵니다. 어쨌든 반지는 돌려주었으니 그거면 된 거 아니겠어요?
아! 날씨가 무척 좋아요! 햇빛은 따듯하고, 바람은 적당하고, 하늘도 무척 푸릅니다. 이런 날에 할 수 있는 일들은 무척 많습니다. 집에서 햇빛을 받으며 뒹굴거려도 좋고, 친구와 놀러가도 좋겠죠.
그러니 굳이 저런 곳에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자, 놀러갑시다!
-탐사자 생환, 보상 없음
2. 이건 사실 천운을 타고난 거에요! - 탐사자가 가진 금액이 모두 0이 될 경우
: 모든 금액을 탕진하고 말았습니다. 이제 더 이상 게임을 할 수 없어요. 직원에게 다가가 카드를 건네주고, 금액을 확인 받습니다. 모두의 카드 금액이 0이라는 걸 확인한 직원이 문을 열어줍니다.
“모쪼록 즐거운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즐거운 시간이었나요? 도박을 하면서 돈을 따면 즐겁죠. 하지만 계속 돈을 땄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나가기 전 뒤를 돌아보면 그곳엔 이상한 기류가 감돌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도 저들 중 하나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밖으로 나와 하늘을 보면 날씨가 무척 좋습니다. 하늘은 어느덧 노을이 지고 있네요. 붉게 물든 풍경이 참 아름답습니다. 무사히 빠져나온 것에 축배를 들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요. 이건 사실 천운인 겁니다. 우리는 그곳에서 빠져나오지 못했을지도 모르니까요. 우리는 오늘 천운을 타고난 겁니다.
다시는 저기 근처에도 가지 말자구요!
-탐사자 생환, 생환 보상 이성 1d6
3. 신께서 수호하사, 언제나 승리만이 함께하리라 - 이성이 0이 되었을 경우
: 당신의 눈에는 오로지 돈밖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돈, 돈, 돈, 돈. 이곳에 있으면 계속 이렇게 돈에 둘러싸여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모두 신의 축복입니다! 신이 당신과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대단하신 그분께서 당신을 수호합니다!
아아, 행복합니다. 행복합니다! 그분과 함께한다면, 그분을 믿는다면! 이곳에서 계속해서 이토록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겁니다!
언제나 승리하고, 언제나 돈에 둘러싸인! 꿈만 같은 생활이 계속되는 겁니다!
아아! 신이시여! 당신께서 나를 수호하사, 나를 언제나 승리의 길만 걷게하소서!
-탐사자 로스트
4. 누가 전도를 이렇게 하나요? -진상을 알고 빠져나온 경우
: 간신히 그곳을 벗어나면 더 이상 아무도 우릴 쫓아오지 않습니다. 거친 숨을 몰아쉬며 그 자리에 주저앉습니다. 하늘은 어느새 노을이 지고 있습니다. 세상에, 도대체 그곳은 뭐였죠? 뭘 하는 곳이었죠? 우릴 그곳에 붙잡아 도대체 뭘 하려 했던 걸까요?
자세한 내막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 확실한 것은 무사히 빠져나왔다는 겁니다. 저 근처에는 더 이상 가까이 가지 않는 게 좋겠어요. 잘못하다가는 또 그곳에 붙잡혀, 다음번엔 아예 나오지도 못하게 될 테니까요. 끔찍하군요!
집으로 돌아갑시다. 이제 돌아갑시다. 그러다 문득 주머니를 확인해 보면 반지가 들어있습니다. 그저 평범한 반지입니다. 팔면 돈이 좀 나가겠네요. 위로금이라고 생각하죠.
자, 이제 집에 가서 편히 쉽시다!
-탐사자 생환, 생환 보상 이성 +1d10, 반지를 팔 경우 재력 +2. 반지는 더 이상 주문이 발동되지 않는 평범한 반지입니다.
게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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