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접은 글에는 호러 느낌의 배포용 세션 카드가 수록 되어 있습니다.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우측 하단의 내용을 지우지 말아주세요.
! 더블크로스 온리전 "Showdown Overd"에서 판매될 예정인 "무명 고교 괴담 일지" 수록 시나리오입니다. !
! 시나리오 판매 이후에도 웹 공개는 유지합니다. !
! 연작 시나리오 입니다. 첫 번째 시나리오는 "질문, 대답, 그리고 대가" 입니다. !
! 호러 연출이 가능한 시나리오이나 사전에 조율을 우선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의 얼굴을 한 “너”
사용 룰 : 더블 크로스 3rd edition
인원 : 4인
사용 룰북 : 1, 2, 상급, EA, LM, IC
난이도 : 초중급자용 (입문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사용 스테이지 : 기본 스테이지 도쿄 근교 N시
사용 경험점 : 0~15점
-본 시나리오는 FEAR사의 TRPG룰 더블크로스 3rd의 팬메이드 시나리오입니다. 본 시나리오는 원작의 저작권을 침해할 의도가 없음을 밝힙니다.
-해당 시나리오에서는 〈지식 : 오컬트〉가 사용됩니다.
트레일러
“네가 바라는 거,
내가 이뤄줄게.”
언제나 주눅들어 있던 아이는
그날부터 조금씩 달라졌다.
내 의견을 마음껏 펼치고,
내 욕심을 원하는 만큼 실현한다.
그러나 그것은…
“대신 나에게 ___을 줘.”
그 이변을 가장 먼저 눈치챈 건,
당신이었다.
더블크로스 3rd 팬메이드 시나리오 [사람의 얼굴을 한 “너”]
더블크로스, 그것은 배신을 의미하는 말.
PC 설정
-PC는 아래의 설정을 가진다.
PC1 - 학생회에 소속된 학생
PC2 – 오컬트를 좋아하는 고등학생
PC3 – PC1과 공통된 친구를 가진 학생
PC4 – 교내 소문에 흥미를 가진 학생
*PC는 전원 UGN 관련 웍스를 취득할 수 없다. UGN에 대해선 알고 있거나 일리걸로 협력하고 있을 수도 있다.
PC1 -시나리오 로이스 : 나가토 후유 (우정 / 불안) -커버 / 웍스 : 고등학생 / 자유 -당신은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은 오버드이자 나가토 후유의 친구다. 그와는 같은 학생회로, 학생회에서 만나 지금까지 서로 도우며 좋은 친구 관계를 구축해왔다. 그런데 얼마 전, 나가토 후유가 비밀이라며 당신에게 최근에 변화한 무언가에 대한 것을 알려주었다. |
PC2 -시나리오 로이스 : 괴담 (호기심/자유) -커버 / 웍스 : 고등학생 / 자유 -당신은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은 오버드이자 오컬트를 좋아하는 학생이다. 어쩌면 오컬트 동아리를 만들었을 수도 있다. 최근 괴담을 조사하다가 흥미로운 괴담을 하나 발견하게 되었다. 갑자기 태도가 바뀐 사람에 대한 괴담으로, 최근 도는 학생회 일원에 대한 소문과 일치하는 게 있었다. |
PC3 -시나리오 로이스 : 나가토 후유 (신뢰/불안) -커버 / 웍스 : 고등학생 / 자유 -당신은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은 오버드이자 나가토 후유와 친구인 학생이다. 최근에 나가토 후유의 태도가 바뀐 것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있다. 평소의 그라면 앞으로 나서기보다는 조용히 자신의 일을 끝내두는 편인데, 요즘은 하지 않던 일을 자꾸 벌인다. 무슨 일이지? |
PC4 -시나리오 로이스 : 교내에 도는 소문 (호기심/불신) -커버 / 웍스 : 고등학생 / 자유 -당신은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은 오버드이자 교내에 도는 소문에 대해 흥미가 많은 학생이다. 어쩌면 교내 신문을 제작하는 신문사에 소속된 학생일 수도 있다. 최근 주로 도는 소문은 학생회 일원인 ‘나가토 후유’에 대한 것과 몸에 이변이 생기는 괴담에 대한 것이었다. |
이하 GM을 위한 시나리오 정보가 전개됩니다.
링크 : 구글문서
[사건 개요]
‘인면창 괴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렇지만 괴담은 괴담일 뿐, 실제로는 엑자일/브람=스토커 크로스 브리드인 오버드가 졈화하며 벌어진 일입니다. 여기서 사용되는 주요 이펙트는 “융합”이며 E로이스 “파이트 클럽”도 사용됩니다.
나가토 후유는 이주 전, 하교길에 사고를 당해 그 자리에서 즉사합니다. 이 사고는 졈화된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가 일으킨 것으로 그는 죽어있던 나가토 후유를 발견합니다. 자신의 몸이 일그러지기 시작한 걸 눈치챈 요츠미야 시노부는 포옹을 사용해 나가토 후유를 살리고, 그 결과 나가토 후유는 하누만/키마이라/모르페우스로 각성합니다.
나가토 후유가 정신을 차리기 전, 요츠미야 시노부는 그에게 몸을 융합시켜 반점 형태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나가토 후유는 사고 당시를 기억하지 못하며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의 몸에 반점이 생겼다는 걸 거울을 보고 알게 됩니다.
그 반점, 요츠미야 시노부는 점차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며 나가토 후유에게 말을 걸기 시작합니다. 나가토 후유는 그에 대답하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요츠미야 시노부에게 영향을 받은 ‘인격’이 졈화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인격’은 점차 나가토 후유를 좀먹어가기 시작하며, 그의 행동을 변화시킵니다.
[GM 도움말]
이 시나리오의 테마는 ‘인면창 괴담’입니다. 어느 날, 몸에 사람 얼굴 모양의 반점이 생겨나고 그것은 점차 자라 온전한 사람 얼굴 모양이 됩니다. 그러다 후에는 인면창이 몸을 지배하고, 본래 몸의 주인은 인면창이 된다는 내용을 기본으로 합니다.
다른 괴담과 헷갈리도록 연출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괴담이 여럿 있으니까요. 도플갱어 괴담, 귀신 빙의, 자신의 모습을 흉내 내는 또 다른 무언가 등등. 이는 GM의 자율에 맡깁니다.
연작인 ‘질문, 대답, 그리고 대가’에서 이어서 갈 경우, 핸드아웃 연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필수는 아니므로 다른 핸드아웃을 가져가도 무방합니다.
‘질문, 대답, 그리고 대가’ 핸드아웃 | ‘사람의 얼굴을 한 “너”’ 핸드아웃 |
PC1 | PC4 |
PC2 | PC3 |
PC3 | PC2 |
PC4 | PC1 |
[오프닝 페이즈]
씬 1. 해가 서쪽에서 뜬 날
등장 : PC3
해설 : PC3의 오프닝 장면. 나가토 후유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장면. 어쩐지 평소와 다른 나가토 후유의 행동에 주변 사람들은 의구심을 보인다. 이러한 행동이 최근 며칠째 계속되고 있다는 사실을 PC3은 알게 된다.
묘사 : 평소와 다름없는 학교. 등교 시간의 아이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자기들의 이야기를 꽃피운다. 그때, 뒷문을 큰 소릴 내며 열고 나가토 후유가 등장한다.
대사
-나가토 후유
: 다들, 좋은 아침이야!
: 응? 무슨 좋은 일이 있었냐고? 아니, 없는데!
: (PC3에게) 좋은 아침, PC3! 어제 잠은 잘 잤어?
: (가방을 뒤적이더니) 헉! 나 숙제 깜빡했다! PC3은 했어?
: 아아, 이런 어쩌지. 혹시 나 숙제 보여줄 수 있어?
: (보여주겠다고 하면) 정말 고마워! 내가 음료수라도 살게!
: (보여주지 않겠다고 하면) 너무하네~! 친구가 곤경에 처했는데! 어쩔 수 없지. (다른 친구와 얘기하러 간다.)
결말 : 나가토 후유는 선생님이 들어오기 전에 숙제를 베끼겠다며 노트를 펼치고 자리에 앉는다. 그의 변한 모습을 보고 아이들은 수군거린다. 어쩐지 평소의 나가토 후유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라고. 씬 종료.
씬 2. 소문의 주인공
등장 : PC4
해설 : PC4의 오프닝 장면. PC4는 최근 소문의 주인공 중 하나인 나가토 후유를 찾았다. 이때, 목표치 6의 〈정보 : 소문〉 판정을 한다. 성공한다면 그동안 나가토 후유에 대해 PC4가 조사해온 것을 떠올릴 수 있다. 나가토 후유는 초면인 PC4에게도 친근하게 대하며 다가왔다.
묘사 : 당신은 최근 소문의 주인공인 나가토 후유를 찾아왔다. (판정에 성공했다면) 나가토 후유에 대해 조사한 바에 따르면, 그는 평소 조용하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기보단 뒤에서 조력해주는 걸 더 편해하는 사람이었다. 하지만 당신이 나가토 후유를 찾자 그는 활기차게 인사를 해왔다.
대사
-나가토 후유
: 나 불렀어? 무슨 일이야?
: 나에 대한 소문? 나 참, 사람이 이미지 체인지 좀 할 수 있지.
: 이왕이면 당당한 게 좋잖아. 오히려 이걸 더 환영하는 애들도 많은걸?
: 선생님께도 칭찬 듣고, 아이들도 잘 놀아주고.
: 소문은 별로 신경 안 써.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을 거야.
: 너도 나랑 같이 놀래?
결말 : 대답을 하고, 나가토 후유와 대화를 끝내면 그는 다른 친구와 얘기하러 간다. PC4의 생각을 듣고 씬 종료.
씬 3. 기묘한 이야기
등장 : PC2
해설 : PC2의 오프닝 장면. PC2가 갑자기 행동이 바뀌는 사람에 대한 괴담을 수집하는 장면. 그러던 도중 PC2는 다른 학생이 말하는 나가토 후유에 대한 소문을 듣는다.
묘사 : 당신은 오컬트 조사를 하고자 도서관을 찾았다. 시립 도서관에는 역사와 전통 관련된 책이 많아 수월하게 설화나 괴담이 수록된 책을 찾을 수 있었다.
대사
-책
: 사람이 하루아침에 다른 사람처럼 바뀌기는 어렵다. 몇 사람들은 이렇게 바뀐 사람이 귀신에 홀렸거나 요괴에게 당했다고 생각하곤 했다. 또는 다른 사람과 바꿔치기 되었거나.
: 옛이야기에 보면 사람 모양의 반점이 몸에 난 사람 얘기가 있다. 그 사람의 몸에 난 반점은 점점 사람처럼 변했으며 이내 그 반점이 그 사람에게 말을 걸기에 이른다.
묘사 2 : 당신이 책을 읽고 있던 그때, 책장 건너편에서 소곤거리는 목소리가 들려온다. 아무래도 도서관에 찾아온 학생인 것 같다. 책장 사이로 보이는 교복을 보니, 당신과 같은 학교인 모양이다.
대사
학생 A와 B
A : 정말 하루아침에 다른 사람처럼 변했다니까. 같은 반인 내 친구도 이상해하더라.
B : 그냥 이미지 변신하려고 그런 거 아니야? 왜, 너도 그랬었잖아.
A : 하지만 난 외모를 바꾼 거지 성격을 바꾸진 못했잖아. 그건 완전히 딴 사람이었다니까?
B : 음, 근데 이상하긴 하다. 다른 사람이랑 바꿔치기라도 된 거 아니야? 도플갱어?
A : 에이, 설마. 아, 책 찾았다. 가자.
결말 : 학생들이 책을 빌리러 자리를 뜬다. PC2의 생각을 듣고 씬 종료.
씬 4. 친구의 변화
등장 : PC1
해설 : PC1의 오프닝 장면. PC1은 다른 친구와 어울리고 있는 나가토 후유를 보며 과거를 회상한다. 그건 지금으로부터 대략 열흘 전에 있었던 일로, 나가토 후유가 자신의 어깨에 생긴 반점을 보여주었다. 이 반점은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이며 나가토 후유와 둘이 있을 때 외에는 입을 열지 않던 때였다.
묘사 : 나가토 후유는 얼마 전부터 사람이 변한 것처럼 행동하기 시작했다. 오늘도 그는 다른 친구들과 떠들고 있다. 그 모습을 보던 당신은 문득 열흘 전에 있었던 나가토 후유와의 대화를 떠올렸다.
대사
-나가토 후유
: 있잖아, PC1. 나 너에게 상담하고 싶은 게 있는데.
: 저기, 혹시 너는 최근에 몸에 뭔가 변화가 생겼다거나 하진 않지?
: 그게 말이야, 나 최근에 몸에 이상한 게 생겨서.
: 으음, 그게 사람 얼굴 모양 점이거든. 볼래?
: (보여주며) 이거 봐. 이상하지? 이런 커다란 점이 갑자기 왜 생긴 걸까.
: (대답을 들으면) 혹시 이거에 대해 알게 되면 나한테 알려줘.
: 무서운데, 그래도 PC1은 믿을 수 있으니까.
결말 : 나가토 후유가 PC1에게 인사를 건네며 회상이 끝난다. PC1의 반응을 보고 나가토 후유를 부르는 사람이 나타나며 씬 종료.
[미들 페이즈]
씬 5. 하교길 주의
등장 : PC1, PC4
해설 : PC4가 나가토 후유에 대한 얘길 듣고자 PC1을 찾는 장면. PC1은 학생회 담당 선생님으로부터 학생회에서 해야 할 일을 듣고 있다. 그건 최근 하교길에 의문의 괴한에게 습격받는 학생이 늘고 있으니 아이들에게 주의하라는 포스터를 만들어 교내에 붙이는 것이다.
묘사 : PC4는 학생회실을 찾았다. 나가토 후유와 친한 PC1에게 얘길 듣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학생회실에는 이미 먼저 온 선객이 있었다. 학생회 담당 선생님이었다. 선생님은 마침 잘 왔다며 PC4도 얘길 듣고 가라고 말한다.
대사
-학생회 담당 교사
: PC4는 여기 무슨 일이니? 아무튼 잘 왔다, 여기 앉아서 PC1이랑 같이 얘기 좀 들어보렴.
: PC1, PC4. 최근 하교길에 사람을 습격하는 괴한이 있단 걸 알고 있니?
: (모른다고 대답하면) 그렇구나. 소문이 돌진 않은 모양이야. 이걸 다행이라고 해야 할지.
: 사실 괴한에 습격을 받은 아이들이 몇 있긴 한데, 다행히 다친 곳은 없단다. 그냥 잠시 정신을 잃었다가 깨어났을 뿐이라고 하더구나.
: 그렇지만 언제나 운 좋게 아무 이상이 없을 순 없지.
: 그래서 학생회에 벽보 같은 걸 만들어 붙이면 어떻겠냐고 제안하려던 참이란다.
: PC1,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
: (대답을 듣고 나면) PC4는?
: (대답을 모두 듣고) 그래, 그럼 그렇게 하자구나. 선생님은 그만 가 볼게. 선생님들과 경비원이 하교길에 순찰을 돌기로 했거든.
: 그럼 둘 다 내일 보자.
결말 : 선생님이 퇴장한다. PC1과 PC4의 대화를 듣는다. 대화가 끝나면 씬 종료.
씬 6. 하교길 위험
등장 : PC2, PC3
해설 : 하교하던 도중 마주치게 된 PC2와 PC3. 둘이 대화하며 걸어가던 도중, 의문의 괴한이 습격해 온다. 그 괴한은 워딩을 펼치지만 PC2와 PC3는 쓰러지지 않는다. 이에 괴한은 두 사람이 오버드란 걸 알아채며 자신을 “백면귀”라고 소개한다.
묘사 : PC2와 PC3은 우연히 하교길에 마주쳤다. 안면이 있는 사이인데다 집에 가는 방향이 같아 함께 하교하기로 한다. 그렇게 얘길 나누며 걷다 보면 두 사람의 앞을 누군가가 막아선다.
대사
-“백면귀”
: 네녀석들, 어딜 그리 바삐 가시나?
: 자, 그 몸은 얼마나 강할지 한 번 시험해 볼까! (워딩을 사용한다.)
: 뭣, 왜 쓰러지지 않지? 설마, 오버드냐?
: (대답하면) 쳇, 성가셔졌군. 설마 UGN 소속은 아니겠지?
: 내 이름은 “백면귀”. 네놈들에게 알려줄 이름은 그거면 충분하겠지.
: 뭐, 좋아. 다음에 다시 찾아오도록 하지.
결말 :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는 순간 퇴장한다. “백면귀”가 사라진 자리엔 순찰돌던 선생님이 기절해 있다. PC2와 PC3의 묘사를 보고 씬 종료.
씬 7. 학생회 소집
등장 : 전원
해설 : 다음 날, 선생님에 의해 학생회실로 불려오게 된 PC들. 선생님들은 PC2와 PC3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괴한에 대해 묻는다. PC1과 PC4에게는 학생들에게 경고하기 위한 포스터 제작을 맡긴다. 선생님이 퇴장한 뒤엔 PC끼리 정보를 나눌 수 있다.
묘사 : 괴한에게 습격당한 다음 날 방과 후, 선생님의 부름으로 PC2와 PC3은 학생회실에 방문한다. 그곳엔 PC1과 PC4가 이미 도착해 있었다. 선생님은 우선 두 사람에게 감사 인사를 건네고 이야기를 시작한다.
대사
-학생회 담당 교사
: 어제는 PC2와 PC3 덕분에 큰 문제가 없었어. 고맙구나. 설마 괴한에게 습격당할 줄이야.
: 어제 일로 그 괴한이 학생만 노리는 게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지.
: 괜찮다면 PC2와 PC3은 괴한에 대해 알려주지 않겠니?
: (PC2와 PC3이 대답하면) 그렇구나. 그럼 PC1과 PC4는 학생들에게 위험을 알리고 여럿이 함께 하교할 수 있도록 벽보를 만들어 붙여주겠니?
: (대답하면) 그래. 그럼, 선생님은 이만 가 볼게. 부탁한다.
결말 : 선생님이 나가면 PC들만 남아 정보를 교류한다. 여기서 앞으로 어떻게 행동할지 행동 방침을 결정해도 좋다. 롤플레이가 끝나면 씬 종료.
씬 8. 수상한 방문객
등장 : PC1, 전원 등장 가능
해설 : 학생회실로 나가토 후유가 찾아오는 장면. 다른 PC와 함께 있어도 좋고, PC1만 있어도 좋다. 나가토 후유는 PC1이 말하기 전에 먼저 괴한 얘기를 꺼낸다. 나가토 후유는 괴한의 정체를 모르지만, 자신의 몸에 있는 반점이 자신을 “백면귀”라고 소개했기에 그 이름은 알고 있다. 때문에 PC1이 백면귀에 대한 얘길 입에 올리면 이상하단 반응을 보인다.
묘사 : 학생회실로 나가토 후유가 찾아왔다. 그는 PC1에게 함께 하교하자며 권유한다. 그러다 최근 괴한의 습격을 받는 사람이 있지 않냐며 먼저 운을 띄운다.
대사
-나가토 후유
: 안녕, PC1! (다른 PC도 있을 경우) 안녕, 다들 모여 있었네?
: 같이 하교하자! 최근에 학생을 습격하는 괴한이 있다며?
: 어? 같이 다니던 친구 중 하나가 습격받았거든. 혹시 너넨 뭐 알아?
: (백면귀 얘기를 하면) 자길 “백면귀”라고 소개했다고? 으음, 그럴 리 없는데. 백면귀라는 이름은.
: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저기, PC1. 내가 전에 내 몸에 생긴 반점 얘길 했잖아. 사실 그 반점이. (말을 멈춘다.)
: (어색하게 웃으며) 아, 아니. 아무것도 아니야! 그보다 나는 갑자기 약속이 생각나서 먼저 가 볼게!
결말 : 나가토 후유는 서둘러 학생회실을 떠난다. PC의 반응을 보고 씬 종료.
{정보 조사}
-정보 조사 페이즈에서는 다음 네 가지 정보를 조사할 수 있다. 해당 정보를 조사하면 트리거 씬으로 이어진다.
▷나가토 후유 , 〈정보 : 소문〉 7
: 최근 성격이 바뀐 학생. 얼마 전까지만 해도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이었으나 요즘은 활발하고 남과 어울리며 시끌벅적하게 노는 걸 즐긴다. 가끔 이상한 기류를 풍기는 말을 던지거나 과거에 있었던 일을 기억하지 못하고 얼버무리는 일이 있는 모양. 그로 인해 ‘다른 사람과 바꿔치기 된 거 아냐?’라는 현실성 없는 소문이 돌고 있다.
▷“백면귀” , 〈정보 : 소문〉 9
: 최근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습격하고 있는 괴한. 그는 자신을 “백면귀”라고 소개했으나 그와 이웃이면서 습격당했던 학생이 말하길, 그의 본명은 ‘요츠미야 시노부’. 특수분장에 재주가 있어서 매번 얼굴이 조금씩 달랐다고 한다. 한 번은 전혀 다른 얼굴이 되어 있어서 한바탕 소동이 일어난 일도 있었다는 모양. 그런데 쌍둥이라는 출저를 알 수 없는 소문도 돌고 있었다.
▷지금 상황과 관련된 괴담 , 〈지식 : 오컬트〉 8
: 갑자기 사람의 성격이 바뀌는 일은 예로부터 제법 자주 있었던 일이다. 옛사람들은 이에 대하여 여러 이야기를 만들었고 몇몇 개는 오늘날 괴담으로 불리기 시작했다. 그중 하나가 “인면창”. 몸에 사람 얼굴 모양의 반점이 생기는데 이 반점이 나중엔 말을 걸어오고, 끝엔 몸을 차지하고서 원래 있던 사람은 인면창으로 만들어버린다고 한다.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선 인면창을 발견했을 때 몸에서 베어내야 한다. 이미 몸을 빼앗겼다면 인면창의 얼굴에 상처를 낼 경우, 원래대로 돌아온다고 한다.
▷오버드의 폭주와 졈화 , 〈지식 : 레니게이드〉〈정보 : UGN〉 7
: 오버드는 침식률이 일정 수치가 넘어가게 되면 폭주하기도 한다. 이때, 로이스를 모두 잃게 되면 졈화하게 되는데, 성격이 크게 변하기도 하나 이는 충동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졈화한 오버드는 일상으로 돌아올 수 없으나 때때로 특수한 방식으로 졈화한 오버드는 일상에 복귀할 가능성이 있다. 이를 위해선 특수한 조건을 만족시켜 ‘졈’이 된 부분과 ‘오버드’인 부분을 분리할 필요가 있다.
{트리거 씬}
씬 9. “백면귀”의 새로운 얼굴
등장 : PC2, 전원 등장 가능
조건 : “백면귀”와 지금 상황과 관련된 괴담을 조사한다.
해설 : 나가토 후유에게 융합한 채로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가 등장하는 장면. 나가토 후유는 아무것도 모른 채로 PC2에게 말을 건다.
묘사 : 여러 이야기를 알아보던 차에 나가토 후유가 PC2를 찾아온다. 그는 최근의 활발한 모습으로 대답하다가 PC2가 가진 책에 적힌 “인면창” 이야기에 흥미를 보인다.
대사
-나가토 후유
: 안녕, PC2. 그 책은 뭐야? ‘인면창’?
: 사람 얼굴 모양의 반점이 몸에 생기고 그게 말을 건다고? 엇, 혹시 이런 거야?
: (반점을 보여주며) 사실 말이야, 습격자가 자신을 “백면귀”라고 소개했다고 했잖아. 이 반점도 자기 이름이 “백면귀”라고 했거든.
: “백면귀” 어때? 너는 정말 결백해?
해설 2 :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가 반점 상태로 입을 연다. 그는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며 자신을 매도한 PC2를 없애야 나가토 후유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살 수 있다고 외친다. 나가토 후유는 그 의견을 받아들여 PC2를 공격한다.
묘사 2 : 나가토 후유가 인면창에 말을 걸자, “백면귀”가 대답한다. 그 목소리는 일전에 습격당했을 때 들었던 목소리와 똑같았다.
대사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
: 그럴 리가 없잖아! 나는 네 몸에 붙어있는 점일 뿐이라고. 어떻게 나 혼자 움직일 수 있겠어?
: 저건 분명 저 녀석이 너와 나를 떨어트려 놓으려는 계략일 거야!
: 후유, 그런 일은 일어나선 안 돼! 너는 당당해지고 싶다고 했잖아! 내가 사라지면 너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거야.
: 그러니까 저 녀석을 없애 버리자! 그럼 그런 위험은 없을 거야!
-나가토 후유
: 그렇지? 넌 내 일부일 뿐이잖아.
: 나와 널 떨어트려 놓는다고? 그럴 순 없지.
: 걱정 마, 너를 노리는 녀석은 내가 모두 없애줄게.
: 나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 난 지금 내가 해방되었단 기분을 만끽하고 있거든.
결말 :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와 융합한 나가토 후유를 쓰러트리면 나가토 후유는 도망치고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만 남는다. 그를 쓰러트리면 그는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걸 털어놓겠다며 PC에게 항복 선언을 한다. 씬 종료.
《에너미 데이터 -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
웍스 : 운전자
신드롬 : 엑자일 | 브람=스토커 , 크로스 브리드
육체 11 | 감각 6 | 정신 4 | 사회 4
백병 5 | 운전 : 이륜 4 | 의지 1 | 교섭 1 | 정보 : 소문 2
HP 35 | 침식률 120 | 행동치 7
*해당 값은 침식률에 의한 상승을 더한 값입니다.
〉이지 이펙트
일상의 대행자 | 의태의 가면
〉취득 이펙트
융합 1 | 뼈 검 5 | 올레인지 5 | 목마른 주인 2
컨센트레이트 : 엑자일 3
*해당 레벨은 침식치에 의한 상승을 더한 값입니다.
〔전투 플랜〕
매 라운드 세트업 프로세스에서 나가토 후유에게 융합한다. 나가토 후유를 쓰러트리면 분리되는데, 이때 행동할 수 있는 상태라면 뼈 검을 사용하고 올레인지+목마른 주인+컨센트레이트 콤보를 써서 아무나 공격한다. 전투 불능이 되면 항복을 선언한다.
《에너미 데이터 – 나가토 후유(융합)》
웍스 : 고등학생
신드롬 : 하누만 | 키마이라 | 모르페우스 , 트라이 브리드
육체 10 | 감각 5 | 정신 5 | 사회 6
회피 1 | 지각 1 | RC 2 | 정보 : 소문 1
HP 153 | 침식률 150 | 행동치 3(9)
*해당 값은 침식률에 의한 상승을 더한 값입니다.
〉E로이스
파이트 클럽 :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와 융합이 해제된 후, 졈이 된 부분을 밖으로 이끌어 낸 후 전투불능으로 만들면 해제.
〉취득 이펙트
선수필승 2 | 인피니티 웨폰 2 | 매의 날개 2 | 일섬 1
짐승의 힘 2 | 하늘을 지배하는 자 1 | 음속 공격 3
커스터 마이즈 2 | 생명력 증강 4 | 순간 퇴장 1 | 소생부활 1
컨센트레이트 : 하누만 3
*해당 레벨은 침식률에 의한 상승을 더한 값입니다.
〉융합 상태의 마이너 콤보
이름 : ‘인면창의 도움’ 내 힘이 되어라
조합 : 뼈 검
〉융합 상태의 메이저 콤보
이름 : ‘인면창의 도움’ 나의 길이 되어라
조합 : 일섬 + 짐승의 힘 + 올레인지 + 커스터 마이즈 + 목마른 주인 + 컨센트레이트 : 하누만
〔전투 플랜〕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와 융합한 후 자신의 차례에 융합 후 마이너 콤보를 사용해, 뼈 검을 이용한 메이저 콤보를 실시한다. 전투 불능이 되어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와 융합이 해제되면 소생 부활한 후, 순간 퇴장으로 전투에서 이탈한다.
씬 10. 인면창이 알아낸 것
등장 : PC1, 전원 등장 가능
조건 : 씬 9 이후.
해설 :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가 자신이 아는 모든 것을 털어놓는 장면. 그는 여기서 벗어나고자 노력하지만, 이미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를 쫓고 있던 UGN 에이전트가 등장해 수포로 돌아간다.
묘사 : 나가토 후유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는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모두 알려주면 자신을 놓아달라고 PC를 향해 필사의 설득을 해 온다.
대사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
: 이봐, 내가 가진 정보가 얼마나 값진 건지 알아? 네 친구를 저렇게 뒀다간 절대 너희 곁으로 돌아갈 수 없을걸?
: 네 친구는 말이야, 지금 일부분이 ‘나와 같은 존재’가 된 거라고! 내가 조금만 더 붙어있었으면 완전히 내 동료가 될 수 있었는데.
: 사실은 내가 그 녀석을 한 번 죽였거든. 그걸 내 피를 먹여 다시 살렸는데, 설마 각성해버릴 줄은 몰랐지.
: 조금 진정해보라니까. 아쉽게도 아직 완전히 변해버리지 못해서 지금 네 친구는 어정쩡한 상태야.
: 어쩌면 나를 분리해낸 것처럼, 괴물이 된 부분도 분리해낼 수 있을지도 모르지.
: 난 내가 아는 건 다 얘기했다? 그러니까 날 풀어줘!
해설 2 : UGN 에이전트가 등장해 나가토 후유의 상태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내어준다.
묘사 2 : PC가 어떤 행동을 취하기 직전, UGN 에이전트가 나타나 사이에 끼어든다. UGN 에이전트를 본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는 기겁한다.
-UGN 에이전트
: “백면귀”! 네 녀석은 이제 도망칠 수 없다!
: 여러분께서 “백면귀”를 잡아주신 겁니까? 원랜 제가 해야 하는 일인데, 어떻게 감사 인사를 드려야 할지….
: (나가토 후유의 상태를 얘기하면) 음. 흔히 있는 사례는 아니지만, 아예 없는 사례는 아닙니다. 인격이 분리되어 인격의 일부분만 ‘졈화’된 사례가 있거든요.
: 이 경우에는,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졈화’된 부분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그 조건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친구가 그렇게 되었다고요?
: 그렇다면 격렬하게 일상을 거부하는 측면을 밖으로 끌어내고, 무력화시키면 어떻겠습니까?
: 그럼 전 이만. 부디 친구분께서 무사하시길 바랍니다.
결말 :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는 UGN 에이전트에게 끌려간다. PC1에게 나가토 후유가 전화를 걸며 씬 종료.
씬 11. 일상을 거부하는 진심
등장 : PC1, 다른 PC 등장 가능
조건 : 씬 10 이후
해설 : 나가토 후유가 PC1을 불러내는 장면. 이 장면에서 목표치 30의 〈교섭〉 또는 〈RC〉 판정으로 나가토 후유의 다른 인격을 밖으로 끄집어낼 수 있다. 해당 목표치는 모든 PC의 목표치를 합산한 값이다. 여기서 판정에 실패한다면 나가토 후유의 이면은 드러나지 않은 채로 클라이맥스 페이즈에 진입한다.
묘사 : 나가토 후유가 PC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는 고민이 있다며 근처 공원으로 PC1을 불렀다. 나가토 후유는 PC1이 오자 이전과 같은 걱정 가득한 얼굴로 그를 반겼다.
대사
-나가토 후유
: 안녕, PC1. 저기, 있잖아. 나 이상한 질문을 하나 해도 돼?
: (대답하면) 그게 말이야. 내 몸에 있던 반점이 갑자기 없어졌어.
: 그리고 며칠 동안의 기억이 없어. 아니, 뒤죽박죽이라 해야 할까.
: (무슨 일이냐고 물으면) 기억이 없어. 기억이. 반점이 점점 사람의 모습처럼 변하다가 나한테 말을 걸었는데, 그 뒤부터 기억이 띄엄띄엄 있어.
: 하루 지났다고 생각했는데 삼 일이 지나 있기도 하고, 내가 한 적 없는 숙제가 다 끝나 있기도 하고.
: 나에게 무슨 문제가 생긴 걸까?
: PC1, 너는 뭔가 알고 있어?
: (교섭 판정 진행 중) 내가, 그런 말과 행동을 했어? 아, 기억에 있어. 그때 난 어땠더라?
: (교섭 판정 진행 중) 무척, 즐거웠어. 그동안 눌러왔던 게 해방된 거 같고.
: (교섭 판정 진행 중) 그게 너무 기뻐서, 더는 억누르고 싶지 않아서.
: (교섭 판정 진행 중) 있잖아, 날 막을 거야? 나를 막아버릴 거야? 그런 거라면.
: (교섭 판정 성공 시) 나는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아. 너흴 죽여서라도 지금을 유지하겠어!
: (교섭 판정 실패 시) 아, 아아. 모르겠어. 나는 어떻게 해야 하지? 왠지, 싸워야 할 거 같아. 몸이 이상해.
결말 : 교섭 판정에 성공하면 이면이 드러나 PC를 습격하며 씬 종료. 교섭 판정에 실패했다면 이면이 드러나지 않은 채로 클라이맥스 페이즈에 진입한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씬 12. 사람의 얼굴을 한 “너”?
등장 : 전원
해설 : 드러난 나가토 후유의 이면인 ‘졈’과 싸우는 장면. 만약, 나가토 후유의 이면을 끌어내지 못하고 클라이맥스에 진입했다면 메인 프로세스를 소모해 이면을 밖으로 끄집어낼 수 있다. 이때 목표치와 달성치는 씬 11에서 이어지는 것으로 한다. 만약, 이면을 끌어내지 않은 채 나가토 후유를 쓰러트릴 경우, 나가토 후유는 완전히 졈화한다. 이 사실은 PC에게 알려줄 것.
묘사 : 이면을 드러낸 나가토 후유는 곧장 PC를 향해 공격해왔다.
대사
-나가토 후유
: 나는 지금이 좋아! 이 해방감, 너무 짜릿한걸!
: 나는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아! 나는 내가 가진 힘으로 내가 원하는 모든 걸 이뤄내겠어!
: 방해되는 너희를 없애버리겠어!
: 아무도 나를 막을 수 없어!
: (전투불능 직후) 나는, 이대로. 사라지는가?
: (전투불능 이후) 내가, 뭘 하고 있었던 거지?
결말 : 이면을 끄집어내서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들면 이면은 제거되고, 나가토 후유는 자신이 무얼 하고 있었는지 잊어버린 채 기절한다.
《에너미 데이터 – 나가토 후유》
웍스 : 고등학생
신드롬 : 하누만 | 키마이라 | 모르페우스 , 트라이 브리드
육체 10 | 감각 5 | 정신 5 | 사회 6
회피 1 | 지각 1 | RC 2 | 정보 : 소문 1
HP 153 | 침식률 150 | 행동치 3(9)
*해당 값은 침식률에 의한 상승을 더한 값입니다.
〉E로이스
파이트 클럽 :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와 융합이 해제된 후, 졈이 된 부분을 밖으로 이끌어낸 다음 전투불능으로 만들면 해제.
〉취득 이펙트
선수필승 2 | 인피니티 웨폰 2 | 매의 날개 2 | 일섬 1
짐승의 힘 2 | 하늘을 지배하는 자 1 | 음속 공격 3
커스터 마이즈 2| 컨센트레이트 : 하누만 3
생명력 증강 4 | 순간 퇴장 1 | 소생부활 1
*해당 레벨은 침식률에 의한 상승을 더한 값입니다.
〉마이너 콤보
이름 : 해방을 향한 날갯짓
조합 : 인피니티 웨폰 + 매의 날개
〉메이저 콤보
이름 : 해방을 갈구하는 태풍
조합 : 일섬 + 짐승의 힘 + 하늘을 지배하는 자 + 음속 공격 + 커스터 마이즈 + 컨센트레이트 : 하누만
〔전투 플랜〕
자신의 차례가 되면 해방을 향한 날개짓으로 무기를 준비한다. 이후 해방을 갈구하는 태풍을 사용해 PC와 인게이지, 공격한다. 만약 이면을 끄집어내지 못한 채로 전투에 들어왔다면 마이너 콤보만 사용하고 메이저 콤보는 포기해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도록 한다.
[엔딩 페이즈]
*나가토 후유의 이면을 무사히 분리해냈을 때를 기준으로 엔딩을 작성했다. 만약, 나가토 후유가 졈화되었다면 UGN 에이전트를 등장시켜 상황을 정리하는 씬을 넣을 것. 그 외에는 자유롭게 묘사한다.
씬 13. 내가 바라는 이상적인 모습
등장 : PC3
해설 : PC3의 엔딩 장면. 등굣길에 PC3은 나가토 후유와 마주친다. 그는 이전과 다름없는 조금 소심한 모습으로 PC3에게 인사를 건네며 곤혹스러운 상황을 설명한다.
묘사 : 당신은 등교하던 중 나가토 후유와 마주쳤다. 나가토 후유는 매우 곤란해 보이는 얼굴로 당신에게 인사해왔다.
대사
-나가토 후유
: 안녕, PC3. 저기, 나 좀 곤란해.
: 그, 전엔 친하지 않았던 애들이 인사하고 말을 걸어서…
: 나는 어쩌면 좋을까?
: (PC3의 대답을 듣고) PC3은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 음, 사실 나도 모두와 친하게 지내고 싶어. 내가 바라는 모습이라고 할까?
: 좋아! 그럼 나도 용기를 내봐야겠어! 고마워, PC3!
결말 : 나가토 후유가 힘차게 다른 친구에게 인사하며 교실로 들어간다. PC3의 연출을 보고 씬 종료.
씬 14. 쓸모없어진 벽보
등장 : PC4
해설 : PC4의 엔딩 장면. 괴한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벽보는 쓸모없어졌지만, 아직 선생님은 문제가 해결된 걸 모르고 있다. PC4는 선생님을 설득해 괜한 종이 낭비를 하지 않게 만들어야 한다.
묘사 : 사건은 무사히 해결되었다. 더는 괴한이 습격하는 일이 없으리라. 그렇지만 선생님은 아직 그 사실을 모르는지, PC4를 찾아와 벽보를 붙이는 일에 대해 묻는다.
대사
-학생회 담당 교사
: 안녕, PC4. 혹시 벽보 제작은 잘 되어가고 있니?
: (제작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면) 그게 무슨 말인지 자세히 얘기해볼래?
: (PC4의 대답을 듣고) 그렇구나. 그렇다면 벽보는 만들지 않아도 되겠구나.
: 이런, 괜한 고생을 시킨 것 같구나. PC4, 알려줘서 고맙구나.
: 나중에 PC1에게도 전해주겠니? 벽보는 만들지 않아도 된다고 말이야.
: 그래, 그럼 공부 열심히 하렴.
결말 : 선생님 퇴장. PC4의 연출을 보고 씬을 종료한다.
씬 15. 진실은 이면 속에 잠겨
등장 : PC2
해설 : PC2의 엔딩 장면. 오늘도 도서관에서 오컬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PC4는 책장 건너편에서 학생이 하는 대화를 들으며 소문의 결말을 알게 된다.
묘사 : 당신은 오늘도 오컬트와 관련된 지식을 수집하고자 도서관을 찾았다. 열심히 책을 읽던 당신의 귀에, 소문이 들려온다.
대화
-학생 A와 B
A : 그 얘기 들었어? 나가토 후유 말이야. 다시 예전처럼 돌아왔다던데?
B : 그래도 예전보다는 좀 더 활기차고 친밀해지긴 했더라.
A : 역시 이미지 변신을 해보려고 한 걸까?
B : 그런 거 같아. 솔직히 조금 아쉽다. 괴담 같은 게 현실이면 재밌을 텐데.
A : 나가토가 그 말을 들으면 정말 슬퍼하겠는걸.
B : 에? 나 그렇게 너무한 말 했어?
결말 : 대화를 끝낸 학생들이 퇴장한다. PC2의 연출을 보고 씬 종료.
씬 16. 일상에 다가온 비일상
등장 : PC1
해설 : PC1의 엔딩 장면. 학생회 업무가 끝나고 PC1과 나가토 후유는 함께 하교한다. 나가토 후유는 PC1에게 자신에게 기이한 힘이 생겼다며 상담을 요청해 온다.
묘사 : 당신은 학생회 일을 끝내고 나가토 후유와 함께 하교 중이다. 집까지 걸어가는 일상의 평온함이 느껴지는 길, 나가토 후유가 무거운 얼굴로 자신의 고민을 말한다.
대사
-나가토 후유
: 저, 있잖아. PC1은 초능력이라는 거 믿어?
: 사실은, 내가 얼마 전부터 초능력이 생긴 거 같아.
: 막 내가 원하면 아무것도 없는데 소리도 나고, 내 몸이 엄청 빠르게 움직이고, 힘도 무지 세지고, 손에 아무것도 없었는데 막 물건도 생기고!
: 이게 뭘까? 내가 결국 초능력자가 된 걸까!?
: (오버드에 대해 설명해주면) 오버드? 그럼 PC1도 오버드란 거야?
: (한숨을 내쉬며) 다행이다. 나만 특별한 게 아니구나. 특별이란 거, 너무 부담스럽거든.
: 앞으로 다른 사람에게 들키지 않게 조심해야겠네. PC1의 비밀도 내가 꼭 지켜줄게!
: 약속해!
결말 : 갈림길에서 두 사람은 헤어진다. PC1의 연출을 보고 씬 종료.
[애프터 플레이]
“백면귀” 요츠미야 시노부를 나가토 후유에게서 분리해냈다. 3점.
나가토 후유의 이면을 분리해 없앴다. 3점.
E로이스 : 파이트 클럽. 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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