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팬메이드 시나리오/DX3 시나리오

[DX3/다인] 가을 소풍! 고구마 캐기 체험!

by 사사 0 2022. 10. 10.

*배포용 세션 카드입니다. 룰 이름, 시나리오 제목, 라이터 이름을 지우지 않으신다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가을 소풍! 고구마 캐기 체험!

 

사용 룰 : 더블 크로스 3rd edition

인원 : 3~4

사용 룰북 : 1, 2, 상권, EA

난이도 : 낮음

사용 스테이지 : 기본 스테이지 도쿄 근교 N

경험점 : 0~15

 

-본 시나리오는 FEAR사의 TRPG룰 더블크로스 3rd의 팬메이드 시나리오입니다. 본 시나리오는 원작의 저작권을 침해할 의도가 없음을 밝힙니다.

-본 시나리오는 진지한 내용보다는 가벼운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홈 소속 칠드런의 일상을 일부 상상한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또한 이런 특성으로 인해 PC4를 제외한 PC 전원, 초등학생에서 이제 막 중학교에 입학한 아직 본격적인 UGN 임무에 나서본 적 없는 나잇대를 추천합니다.

-인원은 최대 4인이며 부족할 경우 앞번호부터 사용합니다.

-입문 시나리오로는 다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 시나리오는 테스트플레이를 거치지 않은 시나리오입니다.

 

 

 

 

 

[트레일러]

 

천고마비의 계절,

사회 교육의 일원으로

고구마 캐기 체험을 나선

UGN 소속 홈의 칠드런들.

 

풍성한 수확, 새로운 경험,

즐거운 시간이 되었어야 할

고구마 캐기 체험은.

 

아주 사소한 사건으로 인해

무너져 내리고 만다.

 

농장주의 비명을 신호로 삼아

고구마 농장을 둘러싼

맛있는 결투가 시작된다!

 

더블크로스 3rd 팬메이드 시나리오

[가을 소풍! 고구마 캐기 체험!]

 

더블크로스,

그것은 배신을 의미하는 말.

 

 
 
 

[핸드아웃]

PC1
-커버 / 웍스 : 초등학생 / UGN 칠드런
-시나리오 로이스 : 고구마 (자유 / 자유)
당신은 UGN의 홈 소속 칠드런이다. 아직 사회화가 부족한 상태이기에, 사회성 증진 프로젝트인 고구마 캐기 체험팀에 소속되었다. 그건 아무래도 좋다. 당신은 그저 고구마를 양손 가득 들고 돌아가고 싶다. 그런데 고구마 캐기를 하다가 수상한 병을 발견했다. 라벨에 뭔가 적혀있는데, 이건-?
PC2
-커버 / 웍스 : 초등학생 / UGN 칠드런
-시나리오 로이스 : 장래희망 (자유 / 자유)
당신은 UGN의 홈 소속 칠드런이다. 당신은 사회성이 부족하다는 판단으로 인해 사회성 증진 프로젝트인 고구마 캐기 체험팀에 소속되었다. 그렇게 방문하게 된 농장은, 무척 넓고 광활했다. 농장을 구경하며 농장주인 풍요의 사슴로쿠시카 씨와 대화하던 때에, 갑자기 로쿠시카 씨가 비명을 질렀다.
PC3
-커버 / 웍스 : 초등학생 / UGN 칠드런
-시나리오 로이스 : 전대미문의 사건 (자유 / 자유)
당신은 UGN의 홈 소속 칠드런이다. 당신은 순전히 고구마를 캐고 싶어서 이 팀에 참가했다. 그런데 고구마 밭이 일부 망가져 있었다. 이에 분노한 당신은 고구마밭을 망가트린 전대미문의 사건을 해결하고자 조사를 나섰고, 수상한 자가 침입한 흔적을 발견했다.
PC4
-커버 / 웍스 : 자유 / UGN 에이전트
-시나리오 로이스 : UGN 칠드런들 (보호 / 불안)
당신은 UGN의 홈 소속 칠드런 중 이번 고구마 캐기 체험팀을 담당하게 된 UGN 에이전트다. 칠드런을 돌보는 일은 다소 어렵지만, 여럿도 아니고 세 사람이니 그럭저럭해낼 수 있으리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농장을 찾았다. 그러나 그 기대는 로쿠시카의 비명으로 깨지고 말았다.

 

 

 

 

이하 시나리오의 본문이 전개됩니다.

 

 

 

구글 문서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c51Fih5Wyev9k66g10EezEhLshDFQoyZek71W6h-oZ8/edit?usp=sharing

 

[DX3] 가을 소풍! 고구마 캐기 체험!

가을 소풍! 고구마 캐기 체험! 사용 룰 : 더블 크로스 3rd edition 인원 : 3~4인 사용 룰북 : 1, 2, 상권, EA 난이도 : 낮음 사용 스테이지 : 기본 스테이지 도쿄 근교 N시 경험점 : 0~15점 -본 시나리오는 FEAR

docs.google.com

 

 

 

 

 

더보기

[사건 개요]

 

로쿠시카는 레니게이드 비잉으로 농장을 운영하며 소소하게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나 그런 로쿠시카를 아니꼽게 보는 라이벌 농장의 농장주 이쿠하라는 로쿠시카를 골탕 먹일 수 있다는 말에 지나가던 잡상인에게 정체를 알 수 없는 액체를 구매했다.

 

잡상인은 펄스하츠의 배신자로, 펄스하츠에서 훔친 알파트렌스 개량형을 이쿠하라에게 팔았다. 이쿠하라는 그 액체가 무엇인지 알지 못한 채로 로쿠시카의 고구마밭에 알파트렌스를 뿌렸고, 그 결과 한창 잘 자라고 있던 수확을 앞둔 고구마가 EX 레니게이드가 되고 말았다.

 

EX 레니게이드 고구마(이하, 고구마)는 농장을 헤집고 다니며 밭을 망치기 시작했고, UGN 칠드런들은 고구마 퇴치에 협력하게 된다.

 

 

*NPC 정보 : ‘풍요의 사슴로쿠시카

농장을 운영하는 무소속 레니게이드 비잉. 오르쿠스, 샐러맨더, 솔라리스 신드롬을 가진 트라이 브리드 레니게이드 비잉이다. 그는 과거엔 토지신으로 추앙받아 풍요와 축복을 내려주곤 했다. 지금은 한적하게 농장을 꾸려나가는 걸 즐기고 있다. 또한 그는 D로이스 신격을 소지한 레니게이드 비잉이기도 하다.

 

 

 

 

 

 

[오프닝 페이즈]

 

 

1. 고구마 캐기 체험의 의의

등장 : PC4

 

해설 : PC4에게 UGN 일본 지부 지부장 리바이어선키리타니 유고가 임무를 전달해주는 장면. 키리타니 유고는 회의 결과 가장 적합한 사람은 PC4였음을 강조하며 해당 임무가 주는 의의를 설명한다.

 

묘사 : 이곳은 UGN 일본 지부의 지부장실. 당신은 리바이어선키리타니 유고의 부름으로 이곳을 방문했다. 키리타니 유고는 예의 그 미소를 지으며 당신에게 자리를 권한다.

 

대사

-‘리바이어선키리타니 유고

: 어서 오십시오, PC4.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 당신과 만나고자 한 건 다름이 아니라 임무 하나를 맡아주셨으면 해서입니다.

: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홈 소속의 UGN 칠드런과 함께 고구마 캐기 체험을 다녀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유, 이유라. 해당 체험에 참가하는 칠드런은 사회성이 다소 부족한 아이들입니다. 그 아이들이 직접 고구마를 캐면서 새롭게 깨닫게 되는 게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 그 깨달음이 무엇이든 상관 없습니다. 칠드런이 스스로 무언가를 생각해 깨달았다는 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 시험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딱 세 사람만을 선별했습니다.

: 잘 부탁드립니다, PC4.

 

결말 : 승낙하겠다고 하면 키리타니 유고는 잘 부탁드린다 인사하며 칠드런 목록은 PC4에게 건넨다. 해당 목록을 확인하면 씬 종료.

 

 

2. 사랑하는 고구마를 위하여

등장 : PC3

 

해설 : 고구마 농장에 도착한 PC3가 농장을 둘러보다가 수상한 점을 발견하는 장면. 고구마밭의 일부가 크게 망가져 있으며 그 근처에 수상한 사람의 발자국이 남아 있다. 해당 발자국은 라이벌 농장의 농장주 이쿠하라 씨의 발자국이다.

 

묘사 : 당신은 고구마 캐기 체험팀에 소속되어 농장에 도착했다. 이 체험에 무슨 의미가 있을까? 일단 고구마를 마음껏 먹는 게 마음에 들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겠다. 본격적인 체험에 들어가기에 앞서 잠시 자유시간을 가지게 되었기에 당신은 농장을 산책하고 있었다. 그리고 발견하고 말았다.

 

현장 묘사

-고구마밭 귀퉁이가 망가져 있다. 고구마가 수십 개는 뽑혀져 나간 것처럼 커다란 구덩이가 생겨 있었다. 그 근처엔 끊어진 고구마 줄기와 밖으로 떨어지고 짓밟힌 고구마가 남아 있다.

-조금 더 살펴보자 발자국이 보인다. 그 발자국은 농장 밖에서 들어와 다시 밖으로 향했다. 발자국을 따라가자 농장 울타리가 나왔다.

 

결말 : 한창 수상한 점을 조사하던 중에 소집 명령이 떨어지면 다시 복귀한다. 씬 종료.

 

 

3. 기묘한 발견

등장 : PC1

 

해설 : PC1이 알파트랜스 개량형의 병을 발견하는 장면. 라벨에 적힌 글자는 거의 지워져있다. 난이도 6<지각> 판정에 성공하면 알파트랜스라 적힌 글자를 읽을 수 있다. 실패한다면 알파까지만 읽을 수 있다.

 

묘사 : 본격적인 체험에 들어가기 전 자유시간, 당신은 고구마밭을 둘러보고 있었다. 그러다 고구마밭에서 조금 떨어진 풀숲에 떨어져 있는 병을 하나 발견했다.

 

현장 묘사

-용량은 대충 어림잡아 500ml 정도는 되어 보인다. 투명한 병 안에는 무색의 액체가 살짝 남아있다. 뚜껑을 열고 냄새를 맡으면 어쩐지 심장이 거세게 두근 거리는 것 같다.

-병에는 라벨이 붙어 있지만 글자가 거의 지워져있다. 제대로 읽어보려면 자세히 살펴야 할 것 같다.

-(판정에 성공할 경우) ‘알파트렌스라고 적혀있었던 것 같다.

-(판정에 실패할 경우) ‘알파라고 적혀있는 건 알 것 같다.

 

결말 : 소집 명령이 내려진다. PC1이 자리로 돌아가면 씬 종료.

 

 

4. 사건을 알리는 비명

등장 : PC2

 

해설 : PC2와 로쿠시카가 대화하는 장면. PC2가 장래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지만, 그 외에 다른 고민도 괜찮다. 로쿠시카는 어떤 고민이든 잘 들어주며 자신의 해답을 제안하다가 망가진 고구마밭을 보고 비명을 지른다.

 

묘사 : 도착한 농장은 무척 광활했다. 전체 농장의 넓이까지는 알지 못했으나 여기서 나는 농작물이 상당한 양이라는 걸 어림짐작 할 수 있을 정도였다. 탁 트인 대지를 보면서 문득 당신의 고민이 떠오른다. 그 고민을 생각하는 당신 옆으로 이 농장의 주인인 풍요의 사슴로쿠시카가 다가왔다.

 

대사

-‘풍요의 사슴로쿠시카

: 무슨 고민을 하고 계신가요, PC2?

: 어떻게 알았냐구요? 후후, 제가 이래 보여도 나이가 무척 많답니다. 그러니 그 고민을 제게 들려주시지 않겠어요?

: (고민을 말하면) 정말로 중요한 고민이군요. 그렇다면 이렇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PC2의 고민에 맞춰 해답을 제시해주자.)

: 그리고 함께 고구마를 캐면서 잠깐 걱정도 내려 놓는 게 좋겠어요. , 그럼 이쪽으로.

: (망가진 고구마밭을 보고) 으아아아아아아악! , 내 고구마밭이!

 

결말 : 로쿠시카는 서둘러 PC4에게 연락을 취한다. 이로 인해 자유 시간에 갑작스러운 소집 명령이 떨어진다. PC2는 모두가 모이는 걸 보며 씬 종료.

 

 

 

 

 

 

 

 

 

 

[미들 페이즈]

 

 

5. 미뤄진 고구마 캐기 체험

등장 : 전원

 

해설 : 서로 오프닝 페이즈에 얻은 정보를 공유하는 장면. 로쿠시카는 이 사건의 범인을 잡아달라며 PC들에게 부탁한다.

 

묘사 : 서둘러 고구마밭으로 모이자 로쿠시카가 자신이 애지중지 키운 고구마가 엉망이 된 걸 보며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 로쿠시카는 분에 겨운 목소리로 이럴 순 없다고 소리치며 PC들에게 한 가지 부탁을 한다.

 

대사

-‘풍요의 사슴로쿠시카

: 도대체 누가 제 고구마밭을 망쳐버린 걸까요. 혹시 여러분은 돌아다니면서 목격하신 게 없나요?

: (정보를 교환하면) 세상에! 누가 제 밭에 그런 끔찍한 짓을!

: (분노에 찬 목소리로) 이럴순 없어요! 범인을 잡고 말 겁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분의 체험을 위해 고구마밭을 복구해야 해요. 그러니 염치불고하고 부탁드립니다. 범인을 잡아주세요!

: (승낙하면) 감사합니다! 보답이라 하긴 뭐하지만, 이번 일이 잘 해결되면 여러분께 저희 농장에서 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선물로 드리고 싶네요.

: 그럼 잘 부탁드립니다.

 

결말 : 로쿠시카는 임시 거점으로 농장 내에 있는 휴게실을 내어준다. 휴게실로 이동하면 씬 종료.

 

 

6. 어쩌다보니 임무 수행 실습

등장 : 전원

 

해설 : 휴게실에서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상의하는 장면. 로쿠시카는 차와 양갱을 대접하고 고구마밭으로 돌아갔다.

 

묘사 : 로쿠시카는 PC에게 차와 주스, 양갱을 대접했다. 그는 모쪼록 잘 부탁드린다는 인사를 남기고 밭으로 돌아갔다. UGN 칠드런이나 아직 PC1, 2, 3은 어린 아이이므로 본격적인 임무를 수행해본적은 없다. 어쩌면 이건 기회일지도 모른다.

 

*PC들끼리 임무란 무엇이고, 이 일을 어떤식으로 해결하면 좋을지 상의하는 장면으로 사용한다. 왜 임무를 달성해야 하는지, 무엇 때문에 일상을 지켜야 하는지 등. 아직 본격적인 임무를 수행해본적 없는 PC1, 2, 3에게 설명하고 토의하는 장면으로 하면 좋을 것이다.

 

결말 : 토의가 끝나면 정보조사 씬으로.

 

 

 

정보조사

-다음 다섯 가지 정보를 조사할 수 있다.

 

수상한 병[정보 : UGN] 6

PC1이 발견한 수상한 병. UGN에 보내 분석한 정보에 따르면 이 병 안에는 레니게이드 바이러스를 억지로 각성시키는 효과가 있는 약이 들어있다고 한다. 과거 알파트렌스라고도 불렸던 약이, 효과가 더 강해진 것 같다.

-정보 레니게이드의 흔적해금

 

풍요의 사슴로쿠시카[정보 : UGN] [정보 : 소문] 7

이번 UGN 칠드런 고구마 캐기 체험이 시행되는 농장의 농장주. 실상 그는 레니게이드 비잉으로 과거엔 토지신으로서 이곳 땅을 돌봤다고 한다. 오르쿠스, 샐러맨더, 솔라리스의 트라이 브리드. 또한 그는 신과 필적하는 힘을 가진 신격을 쓰는 레니게이드 비잉으로, 평소엔 온화하나 화가 나면 일대를 초토화 시킬 힘은 충분히 가지고 있다.

 

이웃 농가[정보 : 소문] 8

로쿠시카의 농장 주변에는 농장이 하나 더 있다. 로쿠시카와 비슷한 규모의 농장은 최근 부실한 실적을 거두고 있는 모양. 그 농장의 주인은 이쿠하라 씨로, 그는 평상시에 로쿠시카에 대해 나쁘게 말하고 다니거나 사소한 일로 시비를 거는 등 좋지 못한 행동을 보여왔다.

-정보 잡상인과 이쿠하라 씨해금

 

레니게이드의 흔적[지식 : 레니게이드] [RC] 8

고구마밭에서 레니게이드의 흔적을 발견했다. 아무래도 수상한 병 안에 담겨있던 약으로 인해 고구마에 큰 변화가 생긴 모양이다. 어쩌면 EX 레니게이드가 된 고구마가 농장을 돌아다니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잡상인과 이쿠하라 씨[정보 : 소문] 7

최근 이쿠하라 씨에게 접근한 잡상인이 있다고 한다. 이웃의 증언에 따르면 이쿠하라 씨는 로쿠시카를 골려줄 생각으로 잡상인으로부터 식물에 뿌리면 식물에게 큰 변화가 생기는 약을 구입했다고 한다. 이쿠하라 씨와 친한 농장 직원 A 씨가 증언하길, 병의 라벨에 무슨 글자가 적혀있었으나 지워져 있어 잘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잡상인은 그 이후로 이 근방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

 

 

 

 

 

트리거 씬

-정보 조사가 끝나고 트리거 씬이 발생한다.

 

 

7. 신의 분노

트리거 : 잡상인과 이쿠하라 씨를 조사한다.

등장 : PC2

 

해설 : 조사를 위해 이웃 농가를 방문하면 이쿠하라 씨가 나타난다. 그는 자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시치미를 떼지만 증거를 들이대면 역으로 화를 낸다.

 

묘사 : 조사를 진행하던 중, 이웃 농가에 대해 알게 된 당신은 그곳을 방문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이쿠하라 씨와 대화할 수 있었다.

 

대사

-이쿠하라 씨

: 뭐야, 이 꼬맹이는?

: (병에 대해 물어보면) 뭐어? 무슨 병? 난 모른다, 가라.

: (목격 증언이 있다고 하면) , 제대로 된 물증을 가져 오라고! 물증을!

: (잡상인에 대해 물으면) 잡상인? 아아, 있었지. 며칠 전에 만났었는데.

: (잡상인이 판 물건에 대해 물어보면) , 식물 영양제? 같은 걸 팔던데. 그래서 하나 샀지. 뭐라더라. 라벨에 알파 어쩌구라고 적혀 있었는데.

: (따지면) ! 어쩌라고! 그래! 내가 로쿠시카네 밭에 영양제 좀 뿌렸다! 뭐 어쩔래? 영양제잖아? 별 이상 없을 텐데, 고작 밭 하나 가지고 성화는!

 

해설 2 : 이때, 진실을 알게 된 로쿠시카가 나타나 신격을 사용하려 한다. 난이도 7<교섭> 판정으로 로쿠시카를 진정시킬 수 있다. 실패하면 일대가 초토화 되지만, 로쿠시카는 제정신으로 돌아 온다.

 

묘사 2 : 이쿠하라 씨와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보면 로쿠시카가 나타난다. 그는 놀란 표정으로 이쿠하라 씨를 바라보며 진실을 캐묻지만, 이쿠하라 씨는 오히려 당당하다. 대화가 진행되던 도중, 주변 공기가 떨리며 바닥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대사

-이쿠하라 씨와 로쿠시카의 대화

로쿠 : 이쿠하라 씨? 정말로 제 밭에 뭔가를 뿌리셨나요?

이쿠 : ? 로쿠시카 아냐? 내가 영양제 좀 줬다. 됐냐? 뭐라더라, 식물에게 큰 변화가 생기는 약이라던데.

로쿠 : 정말로 그런 걸 제 밭에 저와 상의도 없이 뿌리셨나요? 어째서!

이쿠 : , 고작 밭가지고 쩨쩨하게 구네. 너 때문에 내가 장사가 안 되잖아! 그래서 그랬다, ! 어쩔래?

로쿠 : , 배은망덕한! 당신도 이웃이라고 잘 해주고, 농작물이 풍성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왔건만!

이쿠 : 그게 무슨 말도 안 되는 소-. 으아, 으아아! 땅이 왜 이래!

 

-로쿠시카를 진정시킨 후의 풍요의 사슴로쿠시카

: 죄송해요. 제가 힘 조절이 잘 되지 않아서.

: 여러분께 폐를 끼쳤네요. 그럼 남은 사건 정리도 잘 부탁드려요. 여긴 제가 알아서 처리할게요.

: , 나쁜짓을 하려는 건 아니에요. 기억을 조금만 조작하고 돌려보내줄 생각이랍니다.

: 다시는 나쁜짓을 못하도록요.

 

결말 : 로쿠시카와 대화를 종료하면 씬 종료.

 

 

8. 도망친 고구마

트리거 : 레니게이드의 흔적조사

등장 : 레니게이드의 흔적을 조사한 PC

 

해설 : 레니게이드의 흔적을 좇아 고구마밭으로 돌아왔다. 그때, 다시 덮어둔 구덩이가 들썩이더니 무언가가 모습을 드러낸다. 그것은 팔다리가 달린 거대한 고구마였다.

 

묘사 : 당신은 레니게이드의 흔적을 좇아 다시 고구마밭으로 왔다. 이곳에서 레니게이드가 강하게 느껴지고 있었다. 무슨 일인가 싶어 둘러보던 차에, 로쿠시카가 덮어둔 것으로 보이는 흙이 들썩이더니 그 안에서 무언가가 모습을 드러낸다.

 

현장 묘사

-그것은 선명한 빛을 뽐내는 자줏빛 몸체를 가지고 있다. 성인 남성 정도 되어보일 정도의 거대한 몸체에는 잔뿌리가 난 팔다리가 있으며 머리에는 고구마 줄기와 잎이 달려있다.

-그것엔 눈이 없다. 입도 없다. 다만 머리로 추정되는 부위는 있었다. 줄기와 잎이 달린 부분이었다.

-당신과 마주친 그것은 서둘러 땅을 파고 들어가더니 그대로 사라졌다. 땅을 파봐도 보통의 고구마만 있을 뿐이다.

 

결말 : 고구마가 도망친 걸 확인하면 씬 종료.

 

 

9. 고구마 포획 작전

트리거 : 8 다음

등장 : 전원

 

해설 : EX 레니게이드 고구마를 잡기 위해 다시 휴게실로 모인 PC와 로쿠시카. 로쿠시카는 고구마가 EX 레니게이드가 되었다는 사실에 통곡하지만, 고구마를 포획할 방법을 함께 고민해준다.

 

묘사 : 정보 조사를 끝내고 다시 휴게실에 모였다. EX 레니게이드가 되어버린 고구마는 지금 자취를 감췄다. 고구마를 얼른 포획하지 않으면 큰 문제가 될 수도 있다.

 

대사

-‘풍요의 사슴로쿠시카

: 고구마가, EX 레니게이드가 됐다고요!? , 세상에!

: 아아아, 이럴 수가. 너무 절망적이에요. 심지어 크기도 엄청 크다니! 먹을 수 없는데 크기만 큰 고구마는 아무 소용도 없다구요!

: 어떻게 하면 고구마를 잡을 수 있을까요?

: 고구마가 땅으로 파고들어 도망쳤다면 그것부터 막아야겠군요.

: 이 근처에 폐교가 있어요. 지금은 제가 구매해서 창고로 쓰고 있는데, 그곳 바닥은 식물의 몸인 고구마가 파고들기 힘들 거예요.

: 제가 영역을 이용해서 고구마를 그곳으로 유인하도록 할게요.

 

결말 : 고구마를 유인하는 방법은 로쿠시카가 제시한 것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다. PC가 제안한 방법으로 가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자. 방법이 정해지면 씬 종료.

 

 

10. 성장의 기회

트리거 : 9 이후

등장 : PC4

 

해설 : PC4에게 로쿠시카가 격려를 보내는 장면. 본의아니게 이런 일에 휘말리게 만들어 로쿠시카는 무척 미안해 하고 있다. 이때 다른 칠드런 PC가 등장했다면 로쿠시카는 그들에게도 미안해하며 직접 만든 간식거리를 나눠준다.

 

묘사 : 작전을 실행으로 옮기기 전, 로쿠시카가 PC4를 불러세웠다. 그의 얼굴엔 미안함이 한가득이었다. 그는 작게 한숨을 내쉬고는 PC4에게 말했다.

 

대사

-‘풍요의 사슴로쿠시카

: 이런 일에 휘말리게 해서 죄송해요. 설마 이웃 농장에서 그런 일을 저지를 줄은.

: 나중에 이런 약을 판 잡상인에 대한 정보를 찾게 된다면 바로 UGN에 알리도록 할게요.

: (칠드런 PC에게) 혹시 단 건 좋아하나요? 이건 제가 직접 만든 사과 사탕인데 먹어보시겠어요?

: 그래도 이번 일이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고구마의 처분은 UGN에 맡기도록 할게요.

: 잘 부탁드려요.

 

결말 : 대화를 마무리하면 씬 종료. 클라이맥스 페이즈로.

 

 

 

 

 

 

[클라이맥스 페이즈]

 

 

11. EX 레니게이드 : 고구마 캐기 체험!

등장 : 전원

 

해설 : 고구마 포획 작전을 시행해 마침내 페교로 고구마를 몰아넣는데 성공한다. 지금부터는 고구마를 행동불능으로 만들어야 한다.

 

묘사 : 로쿠시카의 영역이 농장 전체로 전개된다. 그리고 곧 폐교를 향해 무서운 기세로 거대한 고구마가 달려온다. 고구마가 폐교에 들어가는 순간, 교문은 닫히고 영역은 고정된다. 이 안에는 이제 고구마와 PC들 뿐이다.

 

당연하지만 EX 레니게이드 : 고구마는 대사가 없다. 하지만 ‘!’ ‘!!’ ‘.’ 등의 대사와 행동 지문을 사용할 수 있다.

 

결말 : 고구마를 쓰러트리면 씬 종료.

 

 

 

 

 

 

에너미 데이터

 

EX 레니게이드 : 고구마

크로스 브리드 | 엑자일, 오르쿠스

육체 9 | 감각 5 | 정신 4 | 사회 7

백병 3 | 회피 1

침식률 : 120% *위 능력치는 침식률 보너스 다이스 합산한 값

행동치 : 5(+10) | HP : 123

 

소지 이펙트

*침식률 레벨 보정을 합산한 Lv

 

에너미 이펙트

생명력 증강 Lv.3 | 순간퇴장 Lv.1 | 반사적응 Lv.5

 

신드롬 이펙트

이형의 전신 Lv.2 | 뼈 검 Lv.2

컨센트레이트 : 엑자일 Lv.3 | 올 레인지 Lv.6 | 탐욕스러운 주먹 Lv.2

형태 없는 검 Lv.2 | 대지의 가호 Lv.3

 

콤보

천고마비의 계절

컨센트레이트 : 엑자일 + 올 레인지 + 탐욕스러운 주먹 + 형태 없는 검 + 대지의 가호

 

전투 플랜 : 이니셔티브 프로세스에 이형의 전신으로 이동한다. 이후 마이너 프로세스에 뼈 검을 사용한 다음, 메이저 프로세스에 천고마비의 계절콤보를 사용한다. PC 인원 수에 따라 생명력 증강을 조절한다.

 

 

 

 

 

 

 

 

 

 

 

 

[엔딩 페이즈]

 

 

12. 드디어 시작된 고구마 캐기 체험!

등장 : 전원

 

해설 : 고구마를 무사히 제압하면 풍요의 사슴로쿠시카가 감사 인사를 하러 온다. 그는 감사의 의미로 고구마를 원하는 만큼 캐가도 좋다고 말하며 다른 농작물도 원하는 게 있다면 무상으로 제공하겠다고 한다.

 

묘사 : 무사히 고구마를 쓰러트렸다. 고구마는 전의를 상실하고 평범한 거대 고구마인척 하고 있다. 영역을 해제한 로쿠시카가 곧장 당신들에게 달려와 감사 인사를 건넨다.

 

대사

-‘풍요의 사슴로쿠시카

: 정말 감사해요, 여러분! 이 은혜를 어찌 갚아야 할지.

: 보답이라 하기엔 뭐하지만, 고구마 캐키 체험을 통해 캔 고구마는 모두 가져가셔도 된답니다. 혹시 다른 작물도 원하신다면 가져가셔도 좋아요.

: , 간식거리는 좋아하세요? 제가 직접 저희 농장에서 난 농작물로 만든 간식도 있답니다.

: 아무튼 드디어 본격적인 고구마 캐기 체험을 할 수 있게 됐네요. , 그럼 서둘러서 가보도록 할까요?

 

결말 : 고구마 캐기 체험을 하며 씬 종료.

 

 

13. 어른으로서 배운 것

등장 : PC4

 

해설 : PC4가 키리타니 유고에게 보고하는 장면. 해당 사건으로 인해 키리타니는 PC4에게 미안함과 감사를 함께 전한다.

 

묘사 : 이곳은 UGN 일본 지부 지부장실. 키리타니 유고는 당신의 방문을 반긴다. 그리고 고생이 많았다는 인사를 건넨다.

 

대사

-‘리바이어선키리타니 유고

: 수고하셨습니다, PC4. 정말 큰일이 있었군요.

: 오버드가 아닌 일반인에게도 레니게이드를 활성화 시키는 약이 들어가다니. 이번 사건은 철저히 조사해야겠습니다. 뒤는 저희에게 맡겨주십시오.

: 그러고 보니 최근 펄스하츠에서 배신자 한 명이 이탈해 사라졌다는 정보가 있긴 했습니다. 그였던 걸까요?

: 그보다 이번에 칠드런을 이끌면서 무언가 느끼신 건 없으십니까?

: (대답하면) 그렇군요. 사실 이번 체험은 칠드런의 사회성 증진도 중요하지만 칠드런에 대한 어른의 이해도 중요 평가 항목 중 하나였습니다. 본의 아니게 속이게 되어 죄송합니다.

: 모쪼록 이번 경험이 당신께도 뜻깊었으면 좋겠습니다.

 

결말 : 대화를 종료하면 씬 종료.

 

 

14. 아이로서 배운 점

등장 : PC 1, 2, 3

 

해설 : 칠드런 PC들의 공통 엔딩. 세 사람은 한 곳에 모여 이번 체험 학습의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다. 이 보고서를 작성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유도하자.

 

묘사 : 체험 학습을 다녀왔다면 보고서를 제출하는 것은 당연하다는 지도 오버드의 논리 하에, 세 사람은 현재 보고서를 작성하는 중이었다. 여러 항목 중 가장 큰 칸을 차지하는 건 느낀 점항목이었다. 이번 체험으로 무엇을 느꼈을까?

 

결말 : PC의 연출을 보고 씬 종료.

 

 

 

 

 

 

[애프터 플레이]

풍요의 사슴로쿠시카를 말리는데 성공했다. : 경험점 1

고구마를 제압해 시나리오의 목적을 달성했다. : 경험점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