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러]
“모든 걸 정리할 시간이야.”
끝이 다가온다.
그 끝은 당신의 끝이다.
새로운 무언가로 다시 태어날 것인가,
아니면 이 자리에서 모든 걸 마무리할 것인가.
어느쪽이든, 당신에겐 아직 시간이 있다.
모든 걸 정리할 시간이.
이것은 이별을 맞이하는 이야기.
-더블크로스 3rd 팬메이드 시나리오-
[Forget Me Forever]
더블 크로스,
그것은 배신을 의미하는 말.
본 시나리오는…
F.E.A.R 사의 TRPG 룰 [더블크로스 3rd 에디션]으로 즐길 수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팬메이드 시나리오로 원작의 저작권을 침해할 의도가 없음을 밝힙니다.
본 시나리오만으로는 플레이를 할 수 없으며 반드시 룰북을 지참하여야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꼭 마스터링에는 룰북을 지참해주세요.
본 시나리오는 1인 또는 GMPC와 PC 1인이 즐길 수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PC1인은 반드시 UGN 지부장 웍스 또는 커버를 취득한 상태여야 하며 엔딩에 반드시 졈화합니다.
본 시나리오에서 사용하는 서플리먼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어 룰북 1권 / 코어 룰북 2권 / 상권
이펙트 아카이브 / 링케이지 마인드
개변은 자유롭게 해주세요.
[시나리오 정보]
플레이 인원 : 1인 (NPC를 GMPC로 변경해 타이만 진행 가능)
PC 경험점 : GM과 상의하여 결정.
스테이지 : 도쿄 근교 N시
[핸드아웃]
PC1 로이스 : NPC 또는 GMPC (지정없음 / 지정없음) 커버 / 웍스 : 지정없음 / UGN 지부장 *해당 시나리오는 반드시 UGN 지부장 웍스가 필요합니다. 웍스를 특정 웍스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 커버를 UGN 지부장으로 지정해주세요. 당신은 일본 UGN N시의 지부장이다. 가장 최근에 맡았던 사건을 종료한 후, 자신이 졈화 되고 있음을 알아챘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당신은 자신이 있었던 흔적을 모두 지우고자 움직인다. 모든 게 다 끝나기 전에, 더는 되돌릴 수 없게 되어버리기 전에. |
NPC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 (또는 GMPC) PC1의 뒤를 이어 지부장을 맡기로 한 후계자다. PC1과 어떤 관계고, 어떤 추억을 쌓았는지는 자유롭게 결정 한다. |
[시나리오 하우스 룰]
1. 본 시나리오는 D로이스와 시나리오 로이스를 제외한 PC1의 모든 로이스를 타이타스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로이스 칸을 모두 채운 뒤, 시나리오 로이스를 제외한 로이스는 모두 타이타스 시켜주세요.
2. PC1은 침식치 100% 상태로 시작합니다. 이펙트 레벨과 다이스 추가에 유의해 주세요. D로이스에 따른 변화도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본 시나리오의 마지막에 PC는 반드시 졈화합니다.
4. 일부 씬에 충동 판정을 진행하며 BS : 폭주가 씬 동안 부여될 수 있습니다. 통상의 룰대로 BS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하 시나리오가 전개됩니다.
구글문서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EhjSHLMv_P8rnP6UXT8pm5rIJcok1XlV9hSf33I1Mr0/edit?usp=sharing
[사건 개요]
PC는 지부장으로서 일해온 사람입니다. 그러나 가장 최근 맡은 임무에서 FH와 졈을 상대하다 더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없는 몸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선 자유롭게 설정해주세요.
이제 지부장으로서는 일상을 영위할 수 없습니다. PC는 모든 걸 정리할 때가 되었습니다. NPC 또는 GMPC에게 모든 걸 맡기고, 그만 물러날 때가 된 겁니다.
이 이야기는 모든 걸 마무리짓는 UGN N시 지부 지부장의 이야기입니다.
[NPC]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
차기 UGN N시 지부장으로 지목되고 있는 인재. UGN 칠드런 출신으로 PC1을 스승 또는 부모처럼 따랐다. 엔젤헤일로와 모르페우스의 크로스 브리드로 코드네임을 따서 ‘브류나크’라 불리는 투창을 만들어 사용한다.
*이외에는 자유롭게 설정해주세요.
[오프닝 페이즈]
씬 1. 명계의 문
해설 : PC가 자신이 졈화하고 있음을 알아차리는 장면. 레니게이드가 들끓고, 충동이 머리를 지배하기 시작한다. 난이도 8의 충동 판정을 진행한다. 실패할 경우, BS : 폭주가 부여된다. 씬이 종료되면 BS도 해제된다.
묘사 : 싸움은 끝났다. 문득 당신은 깨달았다. 다시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임을. 그때, 당신에게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가 다가왔다. 그는 당신을 향해 존경의 눈빛을 빛내며 소리쳤다.
대사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
: 대단하세요, 지부장님! 이번에도 멋지게 승리를 거두셨군요!
: “리바이어선” 지부장님도 분명 감탄하실 거예요!
: 이제 그만 같이 돌아가요. 저 너무 지쳤어요.
: 왜 그러세요, 지부장님?
: (먼저 돌아가라고 하면) 에에. 알았어요. 그럼 저 먼저 가서 보고할게요!
: 늦지 않게 돌아오세요!
결말 : 아사히가 퇴장하면 PC의 연출을 보고 씬 종료.
[미들 페이즈]
씬 2. 버킷리스트
해설 : PC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을 찾아가는 씬. PC가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을 정하도록 하자.
묘사 : 당신은 이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없다.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지금 뿐이다. 로이스와 관련된 것을 정리하러 갈 수도 있고, 유언을 남길 수도 있으며 이후 처리 방법에 대해 누군가에게 전할 수도 있다.
대사 없음
결말 : PC가 어떻게 행동할지 결정하고 움직이면 씬 종료. 이후 씬부터 그것들을 하나씩 시행한다.
*해당 시나리오에서는 지부장이 하나씩 정리해가는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다른 아이디어가 있다면 얼마든지 개변 하세요.
*시나리오 로이스와 함께 시간을 보내도 괜찮고, 다른 사람에게 편지를 쓰거나 데이트를 하거나 씬 제목처럼 버킷 리스트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씬을 연출해주세요.
씬 3. 사후보고
해설 : “리바이어선” 키리타니 유고에게 PC가 보고하는 장면. 자신이 졈화한 것을 밝히거나 밝히지 않거나 선택할 수 있다. UGN 일본 지부장과 마지막으로 인사할 수 있는 시간이다. 씬 시작에 충동 판정을 한다. 실패할 경우, BS : 폭주가 해당 씬 동안 부여된다.
묘사 : 당신은 핸드폰을 손에 들었다. 오는 전화를 받는 일은 자주 있었으나 거는 일은 드물었을 지도 모를 전화번호에 손을 갖다대고, 통화 버튼을 누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전화가 연결되고, 익숙한 “리바이어선” 키리타니 유고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대사
-“리바이어선” 키리타니 유고
: 안녕하십니까, PC. 먼저 연락을 주시다니 드문 일이군요.
: 방금 “루 라바다”로부터 임무 완수 보고를 전해들었습니다.
: 목소리가 좋지 못하신데. 무슨 일 있으십니까?
: (자신의 상태를 알릴 경우) 그렇군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 (이후 어떻게 할지를 전한다면) 알겠습니다.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PC.
: (알리지 않을 경우) 많이 피곤하신가 보군요. 푹 쉬시기 바랍니다.
: (알리지 않을 경우) 그럼 다음에 뵙도록 하지요.
결말 : 전화가 끊어진다. PC의 연출을 보고 씬 종료.
씬 4. 악마의 배웅
해설 : “디아볼로스” 카스가 쿄지와 마주친 PC. 충동 판정을 한다. 실패한다면 해당 씬 동안 BS : 충동이 부여 된다.
묘사 : 다음을 위해 움직이자 당신의 앞에 익숙한 얼굴이 나타났다. 그는 “디아볼로스” 카스가 쿄지. 그는 당신의 상태를 알아보곤 미묘한 표정을 짓더니 크게 소리내 웃는다.
대사
-“디아볼로스” 카스가 쿄지
: 꼴 좋구나, UGN의 개! 그것이 너희들의 말로로구나!
: 어때? FH로 오지 않겠는가? 네 능력이라면 얼마든지 받아줄 수 있다.
: (승낙하면) 그 결정에 후회하지 않겠지? 정리가 끝나면 데리러 오겠다.
: (거절하면) 하하하하, 그 모습을 하고도 끝까지 UGN의 개로 남겠다는 거냐? 좋다. 그래야 “PC의 코드네임”이지!
: 최후의 시간을 즐기도록 해라. 너는 곧 새로 태어나게 될 테니.
: ‘모든 자유가 주어지는 세계’에 온 걸 환영한다.
결말 : 카스가 쿄지가 퇴장한다. PC의 연출을 보고 씬 종료.
씬 5. 유언장
해설 : 다른 이의 눈을 피해 N시 지부로 온 PC. 예전에 적어둔 유언장을 찾아 책상 위에 올려두려다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와 마주친다. 충동 판정을 한다. 실패할 경우, 해당 씬 동안 BS : 폭주가 부여된다.
묘사 : 마침 N시 지부에는 사람이 없다. 아까 끝낸 일의 사후 처리를 위해 모두 나간 모양이다. 몰래 숨어들어 익숙한 복도를 지나 지부장실 문을 열자, 익숙한 가구가 눈에 들어온다. 유언장을 찾아 책상 위에 올려두는 순간, 아사히의 목소리가 들린다.
대사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
: 지부장님, 오셨어요?
: (폭주 상태 일 경우) 지부장님? 왜 그러세요? 무슨 일 있으세요?
: 몸 상태가 많이 안 좋아보이시는데. 근데 그게 뭐예요?
: (책상 위에 있는 종이를 보며) 유언장?
: (현재 상태를 말할 경우) 거짓말, 거짓말이죠?
: (말하지 않을 경우) 왜 이런 걸 꺼내두신 거예요? 혹시….
: 저, 저는 아무것도 못 본 거예요! 아무것도! (지부장실을 나간다.)
결말 : 아사히는 서둘러 지부장실을 나간다. PC의 연출을 보고 씬 종료.
씬 6. 마지막으로
해설 : 마지막으로 N시 전경을 보기 위해 N시에서 가장 높은 곳을 찾은 PC.
묘사 : 이곳은 N시에서 가장 높은 곳. N시의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장소다. 당신은 예전부터 자주 이런 장소를 찾곤 했다. 이곳에 있으면 지켜야 할 것이 눈에 들어왔다.
해설 2 : PC를 쫓아온 아사히가 PC에게 말을 건다.
묘사 : N시를 내려다보고 있었더니 익숙한 목소리가 들려온다.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다.
대사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
: 지부장님. 거짓말이죠? 그쵸? 장난 치시는 거죠?
: 말도 안 돼요! 지부장님이, 그동안 얼마나….
: 저는, 어떻게 해야해요? 저는, 어떻게 하면 좋아요?
: 지부장님이 없으면 저는, N시는….
: 마지막으로, 제 부탁을 들어주세요.
결말 : 아사히와 대화가 끝나면 씬 종료. 클라이맥스 페이즈로.
[클라이맥스 페이즈]
씬 7. 인수인계
해설 : 마지막으로 전투를 신청하는 아사히. UGN으로서, 차기 N시 지부장으로서, 그리고 유언장에 적힌 내용에 따라 PC를 향해 전력투구로 덤벼온다.
묘사 : 마지막 부탁을 입에 담은 아사히는 결심한 눈빛으로 PC를 바라보며 말한다.
대사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
: 지부장님의 유언장 읽었어요.
: 제 마지막 부탁이에요. 지부장님의 마지막을, 제가 거둘 수 있게 해주세요.
: 저, 전력을 다할 테니까요.
: 앞으로 N시를 맡을 지부장으로서의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를 보여드리겠어요!
: (쓰러트리면) 역시, 전 아직 부족한가 봐요. 지부장님, 가지 마세요.
: (쓰러져 준다면) 지부장님, 죄송해요. 죄송해요.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 죄송해요.
결말 : 아사히를 쓰러트리거나 쓰러져 준다면 씬 종료.
《에너미 데이터》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
-엔젤헤일로 / 모르페우스 | 크로스 브리드
-D로이스 : 광술사
-웍스 : UGN 에이전트 B
-침식률 80% | 행동치 15 | HP 83
-육체 1 | 감각 7 | 정신 1 | 사회 1
-사격 1 | 지각 1 | RC 1 | 조달 1 | 정보 : UGN 1
▷ 취득 이펙트
빛의 손 끝 LV.3
서포트 디바이스 LV.5 | 헌드레드 건즈 LV.1
컨센트레이트 : 엔젤헤일로 LV.3 | 작은 먼지 LV.5
생명력 증강 LV.2
▷ 메이저 콤보 : 어둠을 꿰뚫어라, 브류나크!
-컨센트레이트 : 엔젤헤일로 + 빛의 손 끝 + 작은 먼지
*생명력 증강 제외하고 초기 경험점(130점)으로 짠 에너미 빌드입니다.
[엔딩 페이즈]
씬 8. Forget Me Forever.
해설 : PC가 모든 걸 마무리하는 장면. 아사히는 PC를 붙잡으려 하지만 붙잡지 못한다. PC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연출하도록 하자.
묘사 : 이제 정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끝을 고하는 속삭임이 들려온다. 마지막이다. 인간으로서, 오버드로서 할 수 있는 마지막 행동은 지금 뿐이다.
대사
-“루 라바다” 토모미츠 아사히
: 죄송해요, 지부장님.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해서.
: (UGN 지부를 부탁한다고 할 경우) 걱정마세요. 지부장으로서, 지부장님께 배운대로 열심히 할게요.
: 저, 지부장님과 함께 해서 정말로 행복했으니까.
: 지부장님 보기에 부끄럽지 않은, N시의 지부장이 될게요!
: 그러니까, 언젠간, 다시, 만나요. 잊지 않을 거니까.
: (PC에게 물망초를 쥐여주며) 꼭, 기억할 테니까.
결말 : PC는 졈화한다. PC의 연출을 보고 씬 종료.
[애프터 플레이]
시나리오 목표 : 마지막으로 정리를 한다. 3점
시나리오 목표 : 아사히 또는 GMPC에게 인수인계를 한다. 2점
[후기]
모쪼록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웍스가 UGN 지부장인데, 이런 시나리오를….
그렇지만 모든 걸 하나씩 정리하는 지부장,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건, 시나리오로 한 번 써보는 게 좋죠.
'팬메이드 시나리오 > DX3 시나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DX3/다인] 사람의 얼굴을 한 "너" (무명 고교 괴담 일지 수록) (0) | 2023.04.23 |
---|---|
[DX3/다인] 가을 소풍! 고구마 캐기 체험! (0) | 2022.10.10 |
[DX3/1인] 밝혀내라, PC1! ~I시 지부장 살인사건, 범인은 '리바이어선'?!~ (0) | 2022.05.07 |
[DX3] 질문, 대답, 그리고 대가 (0) | 2022.02.12 |
[DX3/엔드라인/3인] A Step Toward Victory (0) | 2021.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