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 이름과 시나리오 라이터 이름을 지우지 않는다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세계 최고의 고백을 Present to You!
약칭 : 세고유
사용 룰 : 더블크로스 3rd
인원 : 1인+GMPC
사용 룰북 : 1, 2, IC, EA, LM
난이도 : 하
배경 : 도쿄 근교 N시 스테이지
경험점 : 기본적으로 130 (130+0)이나 GM과 상의해서 자유롭게 결정.
-본 시나리오는 FEAR사의 TRPG룰 더블크로스 3rd의 팬메이드 시나리오입니다. 본 시나리오는 원작의 저작권을 침해할 의도가 없음을 밝힙니다.
-난이도는 낮은 편이고, 전체적으로 가벼운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개변은 자유롭습니다.
-‘고백’이 제목에 들어가 있습니다만, 반드시 로맨스를 지향하는 내용은 아닙니다.
-기존에 관계가 있는 PC와 GMPC로 플레이하시는 걸 권장하며 이 관계는 자유롭게 결정하셔도 괜찮습니다. 가능한한 우호적인 관계(동료, 보호자와 피보호자, 친구, 연인 등등)를 추천하지만, 혐관도… 괜찮을, 지도 모릅니다.
-FS 판정이 있습니다.
트레일러
“억울해.
나만 이럴 수는 없어.
그러니까 소원을 들어주세요, 신님.”
이기적인 자는 신에게 소원을 빌었다.
신은 웃으며 그 소원을 들어주었다.
“그 축제에 다녀오면 이상하게 사이가 나빠져서 돌아오더라.”
근처에서 열린 여름 축제.
레니게이드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조사를 나선 이들은
최고의 파트너라고 불리던 당신들.
그러나 축제에 도착한 그 순간,
그 인연에 커다란 금이 생겨버렸다.
더블크로스 3rd [세계 최고의 고백을 Present to You!]
더블 크로스, 그것은 배신을 의미하는 말.
“그러니까 너는 내 최고의……라고!”
시나리오 핸드아웃
-PC는 다음과 같은 설정을 가진다.
PC : UGN에 소속되었거나 UGN에 협력하는 오버드. GMPC의 파트너.
GMPC : UGN에 소속되었거나 UGN에 협력하는 오버드. PC의 파트너.
PC
-시나리오 로이스 : GMPC (자유 / 자유)
-커버 / 웍스 : 자유 / 자유
당신은 UGN에 소속되어 있거나 UGN에 협력하는 일리걸이다. 당신에게는 다른 그 누구로도 대체할 수 없는 유일한 파트너 GMPC가 있다. 함께 수많은 임무를 헤쳐온 두 사람은 자타공인 최고의 파트너다.
그런 당신과 GMPC에게 임무가 하나 내려온다. 여름 축제에서 벌어지고 있는 기이한 사건을 조사해달라는 것. 당신은 GMPC와 함께 여름 축제로 향한다. 그리고 그 축제에 들어서는 순간, GMPC는 당신을 어색한 표정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GMPC
-시나리오 로이스 : PC (자유 / 자유)
-커버 / 웍스 : 자유 / 자유
UGN에 소속되어 있거나 UGN에 협력하는 일리걸. 또한, PC와는 자타공인 최고의 파트너로 이름나있다. 함께 여름 축제를 조사하러 갔는데…….
이하, 시나리오 본문이 전개됩니다.
[사건 개요]
소원과 전설과 융합한 레니게이드는 신이 되었다. 레니게이드 비잉으로 다시 태어난 신은 기꺼이 소원을 들어주었다. 그러나 그 소원은 언제나 원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어쨌든 소원이 이루어지기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닌가.
그 신은 이름이 없다. 그러나 자기 자신이 세계를 뒤흔들 존재라는 걸 알고 있었다. 우자의 소원을 이루어주며 그들의 힘을 ‘해방’시키는 것만이 자신의 의무임을 아는 자였다.
그의 손을 거쳐간 인간 중 하나는 소원을 빌었다. 그 인간의 이름은 노부요시 세이토모. 그는 자신을 “연식귀 緣食鬼”라 불렀다.
친하게 지내던 이와 이별하게 되었다. 그 어떤 비밀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라고 믿었는데 배신당했다. 자신에게 말도 없이 떠나버렸다. 그러나 세이토모는 몰랐다. 친구가 오버드이며 비일상의 사건으로 인해 돌아올 수 없게 되었음을.
진실을 모르는 자는 소원을 빌었다. 자신만 이렇게 이별을 겪는 건 너무나도 불합리하다고. 신은 응답했다. 세이토모는 오버드가 되었고, 이내 졈이 되었다. 모든 인연을 집어삼키는 짐승은 그 자리에서 태어났다. 그의 목적은 오직 하나. 수많은 인연의 파괴 뿐이다.
[등장인물 설명]
*시나리오에 등장하는 등장인물을 설명합니다.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
: 친한 친구가 자신에게 말도 없이 떠난 것에 관해 앙심을 품었다. 자신만 이런 이별을 겪는 건 불합리하다는 생각에 신에게 소원을 빌었다. 이 축제에 온 사이 좋은 사람들의 관계가 모두 끊어지면 좋겠다는 소원이었다. 신은 그에 응답해 노부요시 세이토모를 오버드로 각성, 이후 졈화시켰다.
“신”
: 이름 없는 신. 축제가 열리는 장소 근처에 있는 신사에 모셔진 신이다. 어느 날, 수없이 많은 소원과 레니게이드 바이러스가 모여 레니게이드 비잉이 되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 소원을 이루어주며 살다가 졈화, 이후 자제하지 않고 소원을 이루어주다 노부요시 세이토모의 소원도 이루어주었다.
*노부요시 세이토모의 친구
: 시나리오에 등장하지는 않는다. UGN에 협력하던 오버드로, 세이토모와는 둘도 없을 베스트프렌드라고 불릴만한 존재였다. 그러나 일주일 전, 임무를 수행하던 도중 마지막 로이스 하나를 남기고 사망했다. UGN에서는 그의 유언에 따라 주변에는 갑작스럽게 해외로 떠난 것으로 정리했다.
[GM 도움말]
이 시나리오의 중심이 되는 E로이스는 두 가지다. 하나는 “우자의 계약”이다. 이 E로이스는 “신”이 가지고 있는 E로이스다. “신”은 이를 이용해 노부요시 세이토모의 소원을 이루어주었다. 그 결과, 노부요시는 졈화하여 직접 인연을 부숴버리는 존재로 다시 태어났다.
다른 하나는 “부서진 인연”이다. 이 E로이스는 노부요시가 가지고 있다. 노부요시는 이 E로이스를 사용해 GMPC의 PC 로이스를 지워버렸다. 이를 시나리오 초반에 공개해도 좋고, E로이스가 해제되는 조건이 성립하면 그때 공개해도 좋다.
“부서진 인연”을 해제하는 방법은 여름 축제 이벤트인 ‘최고의 파트너 선발 대회’에 참가하는 것이다. 우승을 해도 좋고, 우승하지 못해도 괜찮다. 우승 여부는 시나리오의 내용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GMPC는 PC와 함께 축제를 구경하거나 FS 판정을 진행할 때 그 인연을 되찾는 듯한 묘사를 진행한다. 대회는 FS 판정으로 진행되며 종목은 자유롭게 변경해도 좋다.
또한, 시나리오 중간에 ‘고백’할 수 있는 장면이 나온다. 이 ‘고백’은 자유롭게 한다. 얼마 전에 사고 쳤던 걸 이실직고해도 되고, 그동안 숨겨왔던 마음을 고백한다고 해도 좋다. 단, 사랑 고백일 경우엔 PL과 사전에 협의한 다음에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나리오 본문
여기서부터는 시나리오 본문이 진행됩니다.
[오프닝 페이즈]
씬 1. 임무 : 축제 잠입
등장 : 전원
해설 : PC와 GMPC의 오프닝 장면. PC와 GMPC가 임무를 받는 장면이기도 하다. UGN 일본 지부 지부장 “리바이어선” 키리타니 유고는 최근 발생하고 있는 레니게이드 사건 조사를 PC와 GMPC에게 부탁한다.
묘사 : 이곳은 UGN 일본 지부 지부장실. “리바이어선” 키리타니 유고는 PC와 GMPC에게 아이스티를 내어주며 평소와 같은 얼굴로 웃어보인다.
대사
-“리바이어선” 키리타니 유고
: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PC 씨. GMPC 씨.
: 이번 임무는 두 분께서 수행해주시는 게 적격이라 생각해 이렇게 부르게 되었습니다.
: 다름이 아니라 N시 근처에서 최근 여름 축제가 진행 중이라는 건 알고 계십니까?
: (알고있다고 한다면) 다행이군요. 매년 열리고 있는 유서깊은 여름 축제입니다만, 최근 이 근처에서 레니게이드에 의한 사건이 연달아 발생하고 있습니다.
: 사건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대부분 축제를 정지 시킬 만큼 커다란 일은 아닙니다.
: 예를 들어, 한여름인데 갑자기 벚꽃이 핀다거나 어디선가 노랫소리가 들리는데 주변엔 아무것도 없다거나. 사람이 갑자기 아침에 사라졌다 저녁 즈음에 나타나서는 신님을 보필하고 왔다고 말하기도 하고. 그 외에도 여러 사건이 있었습니다.
: UGN에서는 이를 레니게이드에 의해 발생한 사건이라고 판단, 해결하기 위해 두 분께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 축제 참관객 사이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사건을 조사해주십시오.
: (왜 우리에게 부탁하는지?) 두 분은 UGN에서도 최고의 파트너로 이름이 나 있지요. 이번 사건 중에는 사이좋았던 이들의 사이가 나빠져서 돌아왔다는 보고도 있었습니다.
: 중요한 건, 그들이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도’ 사이가 나빠졌다는 점이겠지요.
: 두 분이라면 그러한 문제도 어려움없이 해결할 수 있으리라 믿고 있습니다.
: (승낙하면) 잘 부탁드립니다.
결말 : 임무를 승낙하면 키리타니는 두 사람을 지부장실 밖으로 내보낸다. PC의 연출을 보고 장면 종료.
씬 2. 축제로 향하는 길
등장 : 전원
해설 : PC와 GMPC가 축제로 향하는 장면. 여기서 축제에 관한 정보를 공개한다. 공개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난이도 6의 〈정보 : UGN〉 판정을 진행한 후 공개해도 좋다.
*이번 여름 축제에는 최고의 파트너를 뽑는 “베스트 파트너 선발 대회”가 진행된다.
*여름 축제 행사장 근처에는 작은 신사가 있다. 최근 이 신사에 소원을 빌러 오는 사람이 늘었다.
*레니게이드가 관련된 것으로 추측되는 사건은 이 신사 근처에서 발생했다.
*여기서 사이가 나빠진 연인이나 친구는 다시 원래 사이로 돌아가지 못했다는 얘기가 있다.
묘사 : PC와 GMPC, 두 사람은 축제로 함께 이동하면서 UGN에서 조사한 자료를 열어보는 중이었다. 자료에는 사건과 연관되어 있는 다양한 정보가 들어 있었다.
대사 없음.
결말 : 축제에 도착한 PC와 GMPC는 행사장에 발을 들인다. 그리고 GMPC는 PC를 향해 말한다. “그…. 이번 임무, 잘 부탁드립니다.” 장면 종료.
[미들 페이즈]
*여기서부터 GMPC는 [E로이스 : 부서진 인연]이 해제되기 전까지 PC를 어색하게 대한다. PC와 함께 축제를 즐기면서 이 어색함은 조금씩 사그라드는 형태로 RP하면 좋다.
이때, GMPC가 PC를 어떻게 대할지는 GM이 자유롭게 정한다. 완전히 모르는 사람 취급해도 좋고, 임무를 위해 일시적으로 동행한 비즈니스 사이처럼 대해도 좋다. 시나리오에서는 어색한 비즈니스 파트너 정도로 묘사하고 있다.
씬 3. 어색함, 그리고 어색함
등장 : 전원
해설 : GMPC의 PC 로이스가 [E로이스 : 부서진 인연]에 의해 파괴되었음을 알리는 장면. GMPC는 PC를 어색하게 대한다.
묘사 : 시끌벅적한 여름 축제. 슬슬 서쪽으로 기울기 시작하는 해는 한낮에 비하면 그 열기가 약해졌지만, 그렇다고 해서 덥지 않은 건 아니었다. 흘러내린 땀이 불쾌하게 몸을 타고 흘러내린다. 그러나 그 모든 게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로 GMPC의 행동이 이상했다.
대사 없음.
*GMPC가 PC를 어색하게 대하고 있음을 알리는 장면이다. 그에 따른 적절한 RP를 한다.
*어색한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이번 임무 잘 부탁드립니다.”, “PC 씨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디부터 둘러보는 게 좋을까요?” 등등의 대사로 평소와 전혀 다른 관계가 되었음을 알릴 수 있다.
결말 : PC의 연출을 보고 장면 종료.
씬 4. 위기일발 파트너
등장 : 전원
해설 : PC에게 “리바이어선” 키리타니 유고가 연락하는 장면. 키리타니는 사정을 전해 듣고 PC에게 조사를 겸해서 여름 축제를 즐기며 GMPC와 함께 했던 추억을 되살려보면 어떨지 제안한다.
묘사 : 혼란스러운 이 상황에 PC의 핸드폰으로 전화가 걸려온다. 발신자는 “리바이어선” 키리타니 유고다.
대사
-“리바이어선” 키리타니 유고
: 무사히 축제 장소에는 도착하셨는지 확인차 연락드렸습니다.
: (상황을 전해 들으면) 네? 음. 어쩌면 ‘그 축제에 다녀오면 사이가 나빠진다’는 사건이 두 분께 일어난 걸지도 모르겠군요.
: 이런 말씀을 드리자니 죄송합니다만, 그 사건이 발생하게 된 경위를 추적한다면 이번 일의 원인을 찾아낼 수 있으실지도 모릅니다.
: 그렇지만 두 분의 사이가 그대로인 건 곤란하군요.
: 일단 축제를 조사할 겸, 함께 축제 구경을 해보시는 건 어떻겠습니까?
: 마침 베스트 파트너 선발 대회도 열리고 있다고 하니, 그 대회에도 참가해보면 유의미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모쪼록 두 분의 사이가 예전과 변함이 없길 바랍니다.
결말 : 대화가 끝나면 키리타니는 통화를 종료한다. PC의 연출을 보고 장면 종료.
씬 5. 임무 속행…?
등장 : 전원
해설 : GMPC와 PC가 앞으로의 일을 어떻게 할지 얘기하는 장면. 이후 장면은 랜덤 씬과 FS 판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여기서 PC와 GMPC가 잘 대화해두는 것이 좋다. GMPC는 PC를 어색하게 대하기는 하나 완전히 거부감을 느끼지는 않는 정도로 묘사한다.
묘사 : 전화는 끊겼고, 임무가 순식간에 두 개로 늘어났다. 앞으로 어떻게 행동할지는 GMPC와 상의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
대사 없음.
*GMPC는 PC에게 큰 거부감을 느끼지는 않는다. 하지만 어색하다. 낯설게 느끼는 경향이 강하다는 느낌으로 묘사하면 좋다.
*PC가 무슨 제안을 하든 처음엔 거부한다. PC의 설득에 조금씩 납득하다 동의하는 방향으로 RP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PC를 향한 신뢰를 느끼고 있다는 표현을 간간히 넣어준다. 또 GMPC는 PC와의 추억을 거의 잊은 것처럼 행동한다.
결말 : 여름 축제를 즐기며 사건을 조사하기로 결정하면 장면 종료.
〔랜덤 씬〕
*랜덤 씬을 진행한다. 총 5개의 씬 중 3가지를 진행하면 다음으로 넘어간다. 여기서 정보조사도 함께 진행한다. 조사할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다.
*진행할 랜덤 씬은 1D를 굴려 정한다.
*랜덤 씬 외에 PC가 원하는 대로 장면을 전개해도 좋다. 정보 조사는 반드시 같이 진행할 것.
첫 번째 씬에서 취득 가능한 정보 : 여름 축제 〈정보 : 소문〉 6
N시 외곽에서 열리는 여름 축제. 매년 이 시기에 일주일간 열렸다. 그러나 레니게이드 사건이 일어나는 일은 전무후무한 일로, 올해 처음으로 사건이 발생했다. 다행히 비오버드는 사건을 단순한 뜬소문이나 괴담으로 취급하고 있다.
베스트 파트너 선발 대회도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라고 한다. 대회 참가는 축제 운영 위원회 부스에서 가능하다. 한 달 전부터 홍보하던 대회라 많은 사람이 접수했는데, 그 중 몇몇은 대회 참가를 취소해 공석이 있다는 모양이다.
두 번째 씬에서 취득 가능한 정보 : 소원을 이뤄주는 신사 〈정보 : 소문〉 8
여름 축제가 열리는 행사장 근처 언덕에 있는 신사. 언제, 누가, 무엇 때문에 세웠는지 알 수 없는 신사다. 그러나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소문이 있어 간간이 사람들이 찾아 소원을 빌곤 했다. 특히 최근에 소원을 비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한다.
레니게이드 사건이 발생한 것도 이 신사 주변이다. 오늘은 여름 축제가 있는 탓인지 신사도 겸사겸사 들르는 사람이 많은 모양이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세 번째 씬에서 취득 가능한 정보 : 레니게이드의 흔적 〈RC〉 8
여름 축제를 구경하던 도중, 레니게이드의 흔적을 발견했다. 그 흔적은 신사로 향하고 있었다.
랜덤 씬 1. 여름 축제하면 역시 축제 음식
등장 : 전원
다이스 : 1~2
해설 : PC와 GMPC가 축제 음식을 먹는 장면. 축제 음식은 무엇으로 하든 좋다. 어쨌든 함께 맛있는 걸 먹는다.
묘사 : 축제의 꽃은 포장마차. 포장마차에서는 여러 음식을 팔고 있었다. 크레이프, 솜사탕, 타코야키, 야키소바 등등. 잠시 음식을 먹으며 포장마차 주인이나 다른 손님의 대화를 들어보는 것도 좋은 정보 수집이 되리라.
대사 없음.
*만약, PC와 GMPC 사이에 추억이 깃든 음식이 있다면 그 음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결말 : 음식을 다 먹고, 정보 조사가 끝나면 PC의 연출을 보고 장면 종료.
랜덤 씬 2. 사람이 많으면 사건도 많다
등장 : 전원
다이스 : 3~4
해설 : PC와 GMPC가 소매치기를 붙잡는 장면. 난이도 7의 【육체】 판정을 진행한다. 성공하면 소매치기를 붙잡을 수 있다. 또한, 이 판정에 성공하면 정보 조사 판정 달성치를 +1한다.
묘사 : 느긋하게 축제를 구경하고 있던 찰나, 어디선가 비명과 함께 외치는 소리가 들려온다. “소매치기야!” 소리가 난 곳으로 고개를 돌리자 그곳엔 가방을 품에 안고 도망치는 소매치기가 있었다.
대사 없음.
*GMPC에게 PC의 어떤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아 있는가에 따라 반응을 달리한다. 정의로운 모습이 가장 강렬했다면 이 장면에서 큰 호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게으른 모습이 주가 되었다면 여기서 의외라며 칭찬할 수도 있겠다.
결말 : 정보 조사가 끝나면 PC의 연출을 보고 장면 종료.
랜덤 씬 3. 경품을 향해 쏴라!
등장 : 전원
다이스 : 5~6
해설 : PC와 GMPC가 사격 게임을 하는 장면. 여기서는 달성치에 따라 상품을 다르게 한다. 상품 목록은 다음과 같다. 상품은 미리 고지 해도 좋다.
상품 목록
달성치 6 : 마스코트 인형
달성치 8 : 상점가 5천원 상품권
달성치 10 : PC나 GMPC가 좋아하는 음식 한 상자
달성치 12 : 료칸 숙박권
묘사 : 상품이 걸린 미니 게임 또한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 중 하나. 지나가던 길에 보인 사격 미니 게임은 상당한 상품이 걸려 있었다. 한번 쯤은 도전해봐도 나쁘지 않을 법했다.
대사 없음.
*PC가 관심없어 한다면 GMPC가 먼저 관심을 보이도록 한다. 원하는 상품이 있다면 그 상품을 콕 집어 말한다. 실패해도, 성공해도 PC와의 관계가 조금씩 변화하는 묘사를 한다. 실패한 것을 친한 사이에서 할법한 말로 질책하거나 성공한 것을 칭찬하며 좀 더 과감한 행동을 하는 형태를 추천한다.
결말 : 정보 조사를 종료하고 PC의 연출을 보고 장면 종료.
랜덤 씬 4. 간절히 바라는 소원은 이루어질까?
등장 : 전원
다이스 : 7~8
해설 : 여름 축제 주최에서 준비한 소원 나무에 소원 달기를 PC와 GMPC가 진행하는 장면. 서로의 소원 내용은 비공개로 해도 좋고, 밝혀도 좋다. 〈지각〉 대결 판정을 하는 것도 추천한다.
묘사 : 축제가 한창인 행사장의 가운데로 가니 커다란 나무에 소원을 적은 종이를 묶는 사람들이 보였다. 근처에는 소원을 적을 수 있는 종이와 펜이 준비되어 있었다.
대사 없음.
*PC가 무슨 소원을 적었는지에 따라 다양한 반응을 보여줄 것. 그 소원이 PC와 동떨어져 있다면 자신도 모르게 안 어울린다고 말해버린다거나 너무나도 PC가 빌만한 소원이라면 정말 PC답다고 말하는 등, PC와의 관계 회복 조짐을 보인다.
결말 : 정보 조사를 끝내고 PC의 연출을 보고 장면 종료.
랜덤 씬 5. 얼굴 한가득 그림을 그리자
등장 : 전원
다이스 : 9~10
해설 : PC와 GMPC가 페이스 페인팅 체험을 한다. 서로의 얼굴에 그림을 그려줄 것. 필요하다면 〈예술 : __〉 판정을 해도 좋다. 그 결과에 따라 완성도를 달라지게 할 것.
묘사 : 여러 사람이 얼굴에 다양한 그림을 그리고 지나가는 게 보였다. 아이도, 어른도 뺨에 수준급의 그림부터 낙서까지. 그들이 걸어온 방향에는 페이스 페인팅 체험 부스가 있었다.
대사 없음.
*여기서 GMPC는 PC가 좋아하는 걸 그려주는 등, 두 사람의 관계가 회복되고 있다는 걸 암시하면 좋다.
*그림을 잘 못 그린 PC를 타박하거나 너무 잘 그려서 놀라는 등의 반응을 한다.
결말 : 정보 조사가 끝나고 PC의 연출을 보고 종료.
[트리거 씬]
*랜덤 씬에서 조사한 정보를 바탕으로 트리거 씬을 진행한다.
씬 9. 베스트 파트너 선발 대회
등장 : 전원
조건 : “레니게이드의 흔적”을 조사한다.
해설 : PC와 GMPC가 대회장을 살펴보는 장면. 이때, 난이도 7의 〈RC〉 판정을 먼저 진행한다. 판정에 성공하면 이 대회장 자체에 레니게이드의 흔적이 남아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묘사 : 축제를 충분히 즐긴 후 찾은 곳은 “베스트 파트너 선발 대회”가 진행될 예정인 무대다. 몇 참가자들과 기대에 부푼 사람들이 보였다. 그리고 그 사이에서 무언가 기이한 감각을 느껴졌다.
대사 없음.
*GMPC도 판정을 진행한다. 성공한다면 PC에게 이 무대 전체가 사건의 배경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말한다.
*만약 PC가 대회 참가를 거부한다면, GMPC는 이 무대에서 벌어질 일을 PC와 자신이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권유한다.
*그래도 거절한다면… 【육체】 대결 판정을 한다.
해설 2 : PC와 GMPC가 대회에 참가하는 장면. 대회에 참가 신청을 했다면 바로 참가할 수 있고, 만약 신청을 사전에 하지 않았다면 사회자를 등장시켜 GMPC와 PC를 즉석에서 참가시키는 것으로 한다. 이후, FS 판정을 진행한다. FS 판정에 관한 것은 후술한다.
묘사 2 : 무대 위, 두 사람은 파트너가 되어 올라왔다. 여기서 무슨 대회가 진행될까? 그리고 무슨 사건이 벌어질까?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은 그저 웃으며 대회를 기대하고 있다. 마침내 사회자가 마이크를 들고 무대에 섰다.
대사
-사회자
: 안녕하십니까~! 제 1회, N시 베스트 파트너 선발 대회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환영의 박수 감사드립니다. 그럼 참가자 소개가 있겠습니다.
: (참가자 소개를 마친 후) 자, 그럼 본격적으로 대회를 진행해보겠습니다!
: 우승한 베스트 파트너 팀에게는 무려…! 도쿄 최고의 호텔 숙박권과 식사권을 드립니다!
: 모두 힘내주시기 바랍니다!
: (FS 판정 종료 후) 우승자를 발표합니다. 우승자는…!
결말 : FS 판정에 성공하면 PC와 GMPC가 우승한다. 실패할 경우, 우승자를 어떻게 결정하는지는 FS 판정 파트를 참고한다. 그리고 FS 판정 결과에 상관없이, GMPC에게 부여된 [E로이스 : 부서진 인연]이 해제된다.
〔FS 판정〕
판정 목표 : “베스트 파트너 선발 대회”를 끝까지 참가한다.
종료 조건 : 완료값을 달성한다.
사용 기능 : 〈지식 : 일반 상식〉 , 〈교섭〉
최대 라운드 : 5 | 목표치 : 8 | 완료값 : 10 | 최대 달성치 : 20
헤프닝 표 : IC 24페이지에 수록된 헤프닝 표를 사용한다. 만약, 추가 연출을 진행하고 싶다면 직접 헤프닝 표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이 FS 판정은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와 “신”이 방해하고 있다.
진행 이벤트
진행 값 0 : FS 판정의 시작이자, 대회의 첫 번째 라운드다. 시작은 스피드 퀴즈. 설명하는 쪽은 〈교섭〉 판정을 진행하고, 정답을 맞추는 쪽은 〈지식 : 일반 상식〉 판정을 진행한다.
진행값과 무관하게 두 사람의 달성치에 따라 맞춘 개수를 결정한다. 달성치 2당 문제 1개를 맞춘 것으로, 10개 이상 맞추면 1등이다.
진행 값 3 : 대회의 두 번째 라운드를 시작하기 전, 갑자기 무대가 크게 흔들린다. 난이도 8의 【육체】 또는 【감각】 판정을 진행한다. 실패하면 해당 라운드의 달성치가 –2된다.
무대의 흔들림이 가라앉고 두 번째 라운드가 진행된다. 두 번째 라운드는 퍼즐 맞추기다. 사용 기능이 〈지각〉, 〈예술 : 퍼즐〉로 변경된다. 1라운드만에 진행값 6으로 넘어가면 두 사람이 1등이다.
진행 값 6 : 대회의 세 번째 라운드는 2인 3각 장애물 경주다. 장애물 사이에 트랩이 보인다. 대회를 진행하기 전, 빠르게 트랩을 제거해야 한다. 난이도 8의 〈RC〉 또는 〈교섭〉 판정을 진행해 직접 제거하거나 운영팀을 통해 트랙을 한 번 정돈한다. 실패할 경우, 해당 라운드의 다이스를 –1개 한다.
트랩 제거 후, 네 번째 라운드가 진행된다. 판정을 【육체】, 【감각】으로 변경한다. 1라운드만에 진행값 9로 넘어가면 두 사람이 1등이다.
진행 값 9 : 대망의 마지막 라운드다.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오고, 두려운 모습이 눈 앞에 나타난다. 무언가를 갉아먹는 소리가 귀를 파고든다. 눈 앞에는 피투성이로 쓰러진 누군가가 보인다. 이 누군가는 GMPC에게는 PC로, PC에게는 GMPC로 보인다. 난이도 8의 〈의지〉 판정을 진행한다. 실패할 경우, 해당 라운드의 판정으로 상승한 진행값을 –1한다.
판정을 끝내면 환각과 환청은 가라앉는다. 마지막 라운드는 버티기다. 작은 종이 위에 두 사람이 서고, 점점 작아지는 종이 위에 서면 된다. 판정 기능을 【육체】, 【감각】, 〈의지〉로 변경한다. 진행값과 무관하게 두 사람의 달성치 합산에 따라 등수를 결정한다. 달성치 합계가 20 이상이라면 1등이다.
진행값이 10에 도달하면 FS 판정을 종료한다. FS 판정에 성공했거나 1등한 라운드가 3개 이상이라면 대회에서 우승한다.
씬 10. 방해꾼 추격
등장 : 전원
조건 : 씬 9 이후.
해설 : PC와 GMPC가 대회의 끝에 나타난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의 뒤를 쫓는 장면.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는 대회를 망치려했으나 실패하고, 소원을 이뤄주는 신사가 있는 방향으로 도망친다. 난이도 7의 〈지각〉 판정을 진행한다. 성공하면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가 간 방향을 알 수 있다.
묘사 : 무사히 대회를 끝내고, PC와 GMPC는 관계를 회복했다. 이대로 안심하던 찰나, 사람들 사이에 서서 두 사람을 강렬하게 노려보는 이가 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그는 곧 사람들 사이에 숨어 자취를 감춘다.
대사 없음.
*GMPC는 PC에 대한 로이스가 돌아온 것에 반응한다. 예전처럼 대해도 좋고, 전보다 더 친밀하게 대해도 좋다. 또는 다시 어색하게 반응하는 것도 즐거울지도 모른다.
결말 : PC와 GMPC가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를 뒤쫓으면 장면 종료.
[클라이맥스 페이즈]
씬 11. 소원을 이루어 주는 신사
등장 : 전원
해설 : PC와 GMPC가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와 “신”과 클라이맥스 전투를 치루는 장면.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는 PC와 GMPC에게 강한 질투를 느끼며 적대감을 가지고 있다. “신”은 노부요시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그에게 협력한다.
묘사 : 노을이 지는 신사 주변엔 아무도 없었다. 정확히 말하면, 누군가가 있을 수 없었다. 신사를 중심으로 퍼진 워딩이 비오버드를 모두 내쫓아버리고 있었으므로. 그리고 그 워딩은 이곳에 누군가가 있다는 확실한 증거였다. 그리고 그 증거에 화답하듯, 신사에 도달하자 두 인형이 보였다.
대사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
: 방해꾼, 방해꾼이 왔다!
: 짜증나! 네 녀석들만 없었어도!
: (대회에서 우승했다면) 왜 너희는 아무렇지도 않은 거야!
: 왜 무슨 수를 써도 금이 가지 않는 거지?! 왜 파괴되지 않는 거냐!
: 너희도 나처럼 다 잃어버려야 하는데! 아니, 너희뿐만이 아니야. 모든 인간이 다 외톨이가 되어버렸으면 좋겠어!
: 모두 다 혼자가 되어버렸으면 좋겠다고! 나 혼자만, 나 혼자만 혼자인 건 너무 억울하니까!
: 그런데 네 녀석들은… 어째서? 어떻게? 파괴해버렸는데!
: 어쩔 수 없지. 그렇다면 직접 파괴해주는 수밖에!
: (전투불능이 되면) ……왜 나만….
-“신”
: 소원을 빌러 온 사람은 아니구나.
: 소원이 없는 자에겐 관심 없다.
: 나는 소원을 이뤄주는 이름없는 신.
: 그러니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이 아이를 돕겠다.
: (전투불능이 되면) …소원은 이루어졌다.
결말 :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와 “신”을 쓰러트리면 주변에 어둠이 내려앉는다. 전투 종료.
《에너미 데이터 –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
신드롬 : 엑자일 , 샐러맨더 | 크로스 브리드
【육체】 9 〈백병〉 4 〈회피〉 2
【감각】 5
【정신】 5
【사회】 6
HP 61 | 침식률 150 | 행동치 9
*위 능력치는 침식률에 의한 다이스 변화를 적용한 값입니다.
▷취득 E로이스
부서진 인연
▷취득 이펙트
백열 2 | 형태변화 : 강 3 | 컨센트레이트 : 샐러맨더 3
화염신의 분노 4 | 탐욕스런 주먹 4 | 신축팔 3 | 버닝 하트 2
생명증강 1 | 반사적응 3
▷마이너 액션 콤보
콤보 명 : 시기의 불꽃
조합 : 백열 2+형태변화 : 강 3
▷메이저 액션 콤보
콤보 명 : 질투로 타올라라
조합 : 컨센트레이트 : 샐러맨더 3+화염신의 분노 4+탐욕스런 주먹 4+신축팔 3
〔전투 플랜〕
1라운드 마이너 액션에 “시기의 불꽃” 콤보를 사용하고, 메이저 액션에 “질투로 타올라라” 콤보를 사용한다. 공격 대상은 공격 역할을 맡은 쪽으로 할 것. 둘 다 공격 역할이라면 PC를 중심으로 공격한다. 또한, 1라운드에 자신이 공격당하면 “버닝 하트”를 사용해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위 데이터는 침식률에 의한 상승을 합산한 값입니다.
《에너미 데이터 – “신”》
신드롬 : 노이만 , 솔라리스 | 크로스 브리드
【육체】 5 〈회피〉 2
【감각】 5
【정신】 8
【사회】 9 〈교섭〉 4
HP 56 | 침식률 150 | 행동치 6
*능력치는 침식률에 의한 다이스 변화를 적용한 값입니다.
▷취득 E로이스
우자의 계약
▷취득 이펙트
컨센트레이트 : 노이만 3 | 언어의 칼날 2 | 스킬포커스 4
착각의 향기 4 | 공포의 한마디 2 | 포이즌 포그 2 | 태블릿 4
생명증강 1
▷메이저 액션 콤보
콤보 명 : 소원을 이루리라
조합 : 컨센트레이트 : 노이만 3+언어의 칼날 2+스킬포커스 4+착각의 향기 4+공포의 한마디 2+(태블릿 4)
▷메이저 액션 콤보 (2)
콤보 명 : 소원을 퍼트리리라
조합 : 컨센트레이트 : 노이만 3+언어의 칼날 2+스킬포커스 4+착각의 향기 4+공포의 한마디 2+포이즌 포그 2+(태블릿 4)
〔전투 플랜〕
1라운드 메인 프로세스 메이저 액션에 “소원을 퍼트리리라” 콤보를 사용한다. PC와 GMPC가 뭉쳐있다면 그걸 흩어지게 만드는 것을 중심으로 할 것. 이후 2라운드에 “소원을 이루리라” 콤보르 사용한다. 대상은 임의로 결정한다.
*위 데이터는 침식률에 의한 상승을 합산한 값입니다.
〔해설〕
전투를 진행하기 전, 난이도 8의 충동 판정을 시행한다. 이후,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와 “신”을 동일 인게이지에 배치한다. 5m 떨어진 위치에 PC와 GMPC를 인게이지한 채로 배치하여 전투를 진행한다.
[엔딩 페이즈]
씬 12. 세계 최고의 고백을 Present to You!
등장 : 전원
해설 : UGN이 지원을 나와 사건의 뒷정리를 하는 장면. 여기서 PC는 이번 사건이 무슨 연유로 발생하게 됐는지 알게 된다.
묘사 : 이후, UGN의 지원 인력이 사건을 수습했다.
대사
-UGN 에이전트
: 수고 많으셨습니다, 두 분.
: 이 사람의 이름은… 노부요시 세이토모. 얼마 전 임무 도중 사망한 UGN 에이전트의 친구분인 것으로 보입니다.
: 당시 저희 UGN에서는 고인의 유언에 따라 해외로 이민 간 것으로 처리했습니다만….
: …아무튼 뒷정리는 저희에게 맡기시고 불꽃놀이라도 보고 오시지요.
: 이 근처에 불꽃놀이가 잘 보이는 명당이 있습니다.
해설 2 : 이어서 PC와 GMPC가 불꽃놀이를 보는 장면이 이어진다. 여기서 오늘 있었던 일에 대한 후희를 나누자.
묘사 2 : UGN 에이전트가 알려준 명당에 도착하자 하늘로 첫 번째 불꽃이 쏘아올려졌다. 이어 연달아 밝고 화려한 불꽃이 터졌다. 다사다난했던 하루를 보상하는 불꽃이었다.
대사 없음.
*GMPC로서, 오늘 하루 있었던 일을 복기하고 하고 싶은 말을 하면 좋다.
*실수를 고백하거나 숨겨두었던 마음을 얘기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해보도록 하자.
결말 : 대화가 끝나면 불꽃놀이도 끝난다. PC의 연출을 보고 장면을 종료한다.
[애프터 플레이]
시나리오 목표 (1) : GMPC에게 부여된 부서진 인연을 회복한다. 5점
시나리오 목표 (2) : “연식귀” 노부요시 세이토모와 “신”을 쓰러트렸다. 3점
E로이스 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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