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팬메이드 시나리오/마기로기 시나리오

[마기로기/타이만] 특설 코너! 로쿠분기 시 맛집 기행 『온천 편』

by 사사 0 2023. 9. 14.

배포용 세션 카드입니다. 룰 이름과 라이터 이름을 지우는 것을 제외하고 자유롭게 수정 가능합니다.

 

특설 코너! 로쿠분기 시 맛집 기행! 『온천 편』

 


플레이어 수 / 리미트 : 3계제 1명+GMPC 1명 / 6사이클 (타이만)

준비물 : 마기카 로기아 기본 룰북, 황혼선서

배경 : 로쿠분기 시

개요
PC와 GMPC는 로쿠분기 시의 온천을 찾는다.

이곳의 맛있는 요리를 먹기 위해. 또는 이곳에 있을 금서를 찾기 위해.

 

 

*처음 써보는 마기카 로기아 시나리오 입니다.

따라서 미숙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기카 로기아의 저작권은 모험기획국에 있으며,

해당 시나리오는 저작권을 침해할 의도가 없는 2차 창작임을 밝힙니다.

 

*무겁지 않은, 가벼운? 쉬운? 시나리오 입니다.

 

*주의 : 범죄 묘사가 있

 

 

 

이하 시나리오 본문을 진행합니다.

 

 

 

 

구글 문서

 

특설 코너! 로쿠분기 시 맛집 기행! 『온천 편』

시나리오 이름 : 특설 코너! 로쿠분기 시 맛집 기행! 『온천 편』 플레이어 수 / 리미트 : 3계제 1명 / 6사이클 (타이만) 준비물 : 마기카 로기아 기본 룰북, 황혼선서 배경 : 로쿠분기 시, 시나리오

docs.google.com

 

 

 

 

더보기

장면표 : 시나리오 전용 [료칸 '희망관'] 장면표를 사용한다. 장면은 2d6을 굴려 결정한다.

 

금서 : 격동하는 분열의 추종자


줄거리 : PC는 GMPC에게 함께 잡지에 수록될 기사를 쓸 소재를 구하러 가지 않겠냐는 부탁을 받는다. GMPC는 잡지 관계자로, 기자여도 좋고 다른 일을 하는데 부탁을 받은 것이어도 좋다. PC는 이에 승락하고, 함께 로쿠분기 시에 있는 료칸 '희망관'으로 향하려던 차에 대법전으로부터 임무를 받는다.
얼마 전에 료칸 '희망관'을 방문한 문호 소속 마법사로부터 금서 목격 정보가 들어왔다는데…


[도입 페이즈]
1) PC에게 GMPC가 함께 여행을 갈 것을 제시하는 장면. 줄거리에서는 잡지에 수록될 소재 취재라고 했으나 다른 좋은 이유가 있다면 얼마든지 변경해도 좋다. PC가 납득할만한 이유를 준비할 것. (가이세키를 먹으러 가자, 오랜만에 피로를 풀자 등)
여기서 희망관의 핸드아웃을 공개한다.

2) 여행 전날, PC는 GMPC와 함께 문호의 사무실로 호출된다. 사무실에서는 문호 마법사가 두 사람을 반긴다. 그는 금서 추적 및 봉서 임무를 전달하며 현재 금서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곳은 희망관이라 말한다. 희망관에서는 최근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고 있으며 대법전은 희망관의 주인인 우자 '치사키 나미요'를 중심으로 조사하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한다.
이 장면에서 PC는 앵커 『치사키 나미요』를 운명점 1점으로 획득, 속성은 흥미.
이 장면에서 '치사키 나미요'의 핸드아웃을 공개한다.



시나리오 전개

[마스터 장면]

(1) 그 사건의 범인 (예지몽) : 치사키 나미요의 비밀이 공개되었을 때
치사키 나미요의 비밀 공개되면 [마스터 씬 - 그 사건의 범인 (예지몽 장면)]이 오픈된다. 예지몽에서 나미요는 희망관을 어지럽히는 손님에게 분노를 품는다. 그때 옆에서 새로 들어온 직원이라는 '아츠히로'가 나미요를 부추긴다. 나미요는 그 부추김에 충동질 당한다.
예지 판정에 실패할 경우, 희망관에서는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또한 나미요의 빙의 심도가 1점 상승한다.
예지몽의 성공실패 여부와 관계없이 해당 마스터 씬이 끝나면 '아츠히로'의 핸드아웃을 획득한다.


(2) 찾아라, 잡아라, 빼앗아라 : 아츠히로의 비밀이 공개되었을 때
아츠히로의 비밀이 공개되면 [마스터 씬 - 진정한 흑막]이 오픈된다. 아츠히로는 내기를 제안한다. 자신이 이 희망관 어딘가에 단장을 숨겨두었으며 그 단장을 찾아내면 순순히 물러나 주겠다고 한다. 내기에 승락하면 바로 힌트를 준다.
꼭 싸울 필요는 없다. 거절하면 마스터 씬은 닫히고, 아츠히로에게 마법전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아츠히로를 쓰러트리면 마지막 남은 단장 〈격동〉을 획득할 수 있다.

힌트 - 통, 통, 통, 통. 반복되는 물빛. 그 옆 하얗디 하얀 무덤 속.

첨부된 희망관 1층 단면도를 PC에게 보여주어 선택지를 주도록 한다.


원하는 특기 판정을 통해서 단장의 위치를 추적해도 된다. GM은 이 사실을 PC에게 알려줄 것.

단장은 희망관 정원에 있는 대나무 분수 옆, 모래밭에 묻혀 있다.

단장을 찾으면 아츠히로는 물러나고 장면은 닫힌다. 단, 엽귀는 '엽귀의 책무' (49p) 규칙도 유효하다는 점을 잊지 말 것.


[클라이맥스]
조건 : 모든 단장을 회수한다.
모든 단장을 회수하면 금서와 마법전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 금서는 온천수를 분출시켜 그것을 몸으로 삼는 물의 거인 형태를 갖춘다.


[결말] -해당 결말은 예시이므로 세션 내용에 따라 편하게 연출할 것.
금서를 봉서하면 나미요는 홀가분한 표정이 되어 PC와 GMPC에게 호의를 보인다. 그는 특별한 요리를 대접하겠다며 상당히 호화로운 가이세키를 내온다.


이후 PC와 GMPC가 보고하는 장면을 넣어도 좋다.


[핸드아웃]

1)
희망관 (공개)
-로쿠분기 시에 있는 온천 딸린 대형 료칸.
로쿠분기 시에 있는 노천 온천이 딸린 대형 료칸이다. 
최근 불미스러운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는 소문이 돈다.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거나 복도 끝에서 사람이 사라진다거나…

희망관 (비밀)
-단장 「분열」에 빙의된 영역
희망관은 지금 단장 「욕망」에 빙의되어 있다. 그 욕망은 자신을 지금 그대로 유지하는 것. 자신을 해하는 자는 땅이 집어삼키리라.
【빙의 심도 : 1】
공격력 3 | 방어력 2 | 근원력 3 | 마력 4
영역 꿈 | 특기 환각
마법 - 격리 (기본 룰북 163p) , 소환영격 (황혼선서 165p)
*기본 룰북 157p를 참고하여 마법전을 진행할 것.


2)
치사키 나미요 (공개)
-희망관의 지배인
로쿠분기 시에 있는 료칸 '희망관'을 운영 및 관리하는 지배인. 사장이라고도 할 수 있다. 최근 희망관에서 일어나는 불미스러운 일로 고민이 많다. 직원과의 불화로 직원이 관두는 바람에 최근 새 직원을 들인 모양이다.

치사키 나미요 (비밀)
-단장 「추종자」에 빙의된 우자
단장 「추종자」에게 빙의되어 있다. 이로 인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 땅의 열렬한 추종자로서 땅을 지키고자 남을 해하고 있었다. 실종자와 부상자는 모두 추종자에게 빙의된 그가 저지른 일. 그런데 빙의에 가담한 존재가 하나 더 있는 것 같다.
【빙의 심도 1】
공격력 2 | 방어력 3 | 근원력 3 | 마력 4
영역 힘 | 특기 원한
마법 - 송별 (기본 룰북 108p)


3)
아츠히로 (공개)
-희망관의 직원
최근 희망관에 새로 취직한 직원. 그런데 그가 나미요를 부추겨 사건을 일으킨다는 정황이 포착되었다. 아무래도 보통의 우자는 아닌 것 같아 보인다.

아츠히로 (비밀)
-〈이상향〉에 속한 〈서적경〉
그는 학파 〈이상향〉에 속한 서적경이다. 그는 단장을 직접 나미요에게 빙의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어느 정도 즐겼으니 슬슬 발을 빼려던 차에 PC와 GMPC가 찾아오는 통에 곤혹스러운 상황이다.
마법전을 진행한다면 데이터는 「유혹을 속삭이는 자」(기본 룰북 174p)를 사용한다.

단장 〈격동〉
공격력 3 | 방어력 2 | 근원력 3 | 마력 4
영역 어둠 | 특기 왜곡
마법 - 보복 (기본 룰북 108p) , 가세 (기본 룰북 161p)



[장면표 - 료칸 '희망관']

2) 따듯한 노천 온천에 몸을 담그면 저 하늘을 밝히는 별들이 보인다. 마음에 충만해진다. 그 장면에 별 마소가 1점 발생한다.

3) 다다미가 깔린 방 위에 햇빛에 말린 포근한 이불이 기분 좋다. 좋은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다. 서서히 잠에 빠져들어간다. 그 장면에 꿈 마소가 1점 발생한다.

4) 똑, 똑. 연못으로 떨어지는 물이 파문을 일으킨다. 그 장면에 힘 마소가 1점 발생한다.

5) 식사 시간이 지난 식당은 고즈넉하다. 창밖으로 푸른 대나무가 보인다.

6) 모래 정원이 보이는 툇마루에는 때때로 웃음이 들려온다.

7) 주위에서 〈단장〉이 일으킨 마법 재액이 발생한다. 무작위로 특기 하나를 선택해서 판정한다. 성공하면 그 장면에 원하는 마소가 1점 발생한다. 실패하면 '희망관'에 머무는 손님 중 하나인 우자 또는 마법사에게 불행이 발생한다. 마법사가 불행을 입을 경우, 마법사는 마력이 1점 감소한다. 불행은 자유롭게 결정한다. (계단에서 구른다, 누군가가 밀쳐 물에 빠진다 등)

8) 복도 한 켠을 차지하고 있는 책장. 은은한 기운을 풍기고 있는 책장은 꽤 오래되어 보인다.

9) 온천하면 역시 탁구지. 누군가가 외치는 소리가 들린다. 그런 거 치곤, 탁구장엔 손님이 없다.

10) 어둠이 내린 밤, 어디선가 비파 연주가 들려온다.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그 장면에서 노래 마소가 1점 발생한다.

11) 정원에 앉아있던 새 한 마리가 높게 날아오른다. 그 깃털이 당신의 손으로 떨어졌다. 그 장면에서 짐승 마소가 1점 발생한다.

12) 이대로 온천을 즐기고만 싶다. 다른 모든 걸 내려두고 싶다는 나태한 마음이 당신의 몸을 덮쳐온다. 하지만 그럴 수는 없다. 그 장면에서 어둠 마소가 1점 발생한다.

 

 

[시나리오 목표에 의한 추가 공적점]

서적경 아츠히로가 부추긴 나미요의 악행을 막는다. 2점